mobile_menu

[매튜의 좌충우돌 부산일기]매튜의 맛있는 겨울이야기

 

매튜의 맛있는 겨울이야기
"정(情), 그리고 즐거움(樂)" 부산 남포동 먹자골목

 

매튜는 겨울을 유난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부산 남포동의 겨울을. 그 이유는 값싸고 맛있고 정감 넘치는 거리음식이 즐비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섰습니다. 2013년 키워드와 함께하는 맛있는 겨울이야기!

 

 

▲매튜는 먹을거리 즐비한 부산 중구 남포동의 겨울을 유난히 좋아한다고 합니다.

 

액세서리, 신발, 모자, 옷 등등 없는 게 없는 부산 남포동 골목시장. 눈으로 하는 구경도 즐겁지만, 어묵, 튀김, 호떡, 떡볶이, 김밥 등등 갖가지 거리음식 골라 먹는 재미 또한 빠질 수 없습니다. 자, 이제 먹기만 하면 되는데요. 그냥 먹으면 섭섭하지요~.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게 먹기 매튜가 생각하는 2013년 키워드에 맞춰 다섯 가지 음식을 정해서 먹기로 했습니다. 그것도 반짝반짝 빛나는 은빛 식판 위에.

 

 

▲식판을 들고 남포동 먹자골목에 나타난 매튜의 당당한 모습입니다.

 

군대용 식판을 들고 당당히 남포동 먹자골목에 나선 매튜. 그가 선택한 다섯 가지 메뉴, 함께 맛보실까요?


김밥=하모니, 물 떡-부산스타일…2013년 키워드 음식

 

첫 번째 선택은 떡볶이입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우승을 기원하면 열정적인 빠~알간 떡볶이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연이어 매튜는 비빔당면과 김밥, 물 떡 이렇게 세 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선택했습니다. 먼저 김밥은 다양한 재료가 어울려 하나의 맛을 내기 때문에 올 한해 '하모니(조화)'를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 선택했습니다.

 

 

▲ 매튜가 선택한 2013년 키워드 음식들입니다.

 

또 부산에만 있는 부산표 먹거리 ‘물 떡’은 지난해 '강남스타일'이 유행했듯 올해는'부산스타일' 열풍이 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하네요. 끝으로 비빔당면은 '모험'을 뜻한다고 하는데요. 올 한해 새로운 것을 더 많이 경험해 보고 싶어 난생처음 비빔당면을 주문했다고요. 그렇다면 그 첫 경험, 어땠을까요? "매튜, 비빔당면 맛있어요?", "오우! 맛있어요~"

 

단팥죽=따뜻한 사랑…모든 사람이 따뜻해지기를

 

매튜가 선택한 다섯 가지 메뉴, 그 마지막은 단팥죽입니다. 따끈따끈 달작한 단팥죽 한 그릇, 추위를 녹이기엔 제격인데요. 선택한 이유가 감동입니다. 단팥죽을 먹으면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고 달콤해진다는 매튜, 2013년 올 한해 모든 사람의 몸과 마음이 따뜻하고 달콤해지기를 소망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하네요.

 

 

▲매튜는 올 한해 모든 사람이 따뜻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단팥죽'에 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매튜와 함께 한 맛있는 겨울이야기, 여러분도 이 겨울이 가기 전에 꼭 한 번 부산 남포동 먹자골목으로 나가보세요. 맛있는 음식과 멋진 풍경, 따뜻한 사람들과 함께 분명 행복한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겁니다.

 

- 박영희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059 3060 3061 3062 3063 3064 3065 3066 3067 ··· 48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