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당신이 원하는 진짜 바다는?”- 5感5海 모바일 심리테스트 등 온라인 프로모션(7.22~8.31) -

 

◈ 모바일, 블로그, SNS 통해 5가지 감성의 부산 바다 알려 
◈ 8월 2일 해운대 해수욕장서 게릴라 이벤트도 개최

 

“당신이 원하는 진짜 바다를 찾으세요!”

 

부산시가 여름 부산을 온라인에서 보다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나에게 맞는 바다 찾기’ 모바일 심리테스트와 해수욕장에서 벌이는 SNS 게릴라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펼칩니다. 이름하여 '5cean Busan-5感5海’.

 

이 프로모션은 온라인 이용자들이 낭만, 젊음, 평온, 동심, 추억 등 자신이 원하는 느낌의 바다(광안리, 해운대, 태종대, 다대포, 송정)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할 뿐 아니라, 각각의 바다와 관련 주변 정보까지도 자세하게 알려줘 실제 관광객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인데요. 스마트폰 가입자 3천만명 시대에 부응해 부산시가 개별 관심사와 흥미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부산을 감성적으로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마련했다는 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5cean Busan-5感5海’프로모션은 7월 22일부터 8월말까지 진행하는데요. 이 기간 동안 △5感5海 모바일 심리테스트(7. 22 ~ 4주간) △블로그 여름바다 댓글 사연 공모(7. 29 ~ 4주간)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8. 2, 해운대해수욕장) △페이스북 5感5海 사진공모전(8. 5 ~ 4주간) 등 4가지 이벤트가 차례대로 열립니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은 부산의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유람선 승선권 등 혜택이 주어져 더욱 관심을 끄는데요.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5感5海 모바일 심리테스트와 여름 바다 사연 댓글 공모전은 부산시 공식블로그 쿨부산(http://blog.busan.go.kr)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5cean걸을 찾아라)는 8월 2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진행되며, 현장에서 '5cean Busan' 로고가 찍힌 티셔츠를 입은 여성을 찾아 인증샷을 찍어 부산시 공식 페이스북 담벼락에 올리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사진공모전은 5感5海를 주제로, 본인의 감성을 녹여낸 바다 사진을 부산시 페이스북(www.facebook.com/BusanCity)으로 보내면 끝~!


각 이벤트별로 2인씩 추첨이나 이용자 반응(페이스북 좋아요 수) 등을 근거로 유람선 '티파니21' 승선 및 식사권을 증정합니다. 현장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아이스커피, 팥빙수 등도 제공한답니다.^^ 8월 여름 휴가철 가장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해운대 바닷가에서 오감오해 프로모션에 참가해 시원한 음료수도 드시고 여러분이 원하는 진짜 바다도 찾으세요~

 
이번 프로모션은 또 하나 대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직접 활용했다는 것도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5cean Busan-5感5海’ 프로모션은 지난 해 열린 제1회 부산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 대상작으로, 모바일과 SNS를 통해 부산 도시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차용범 부산시 미디어센터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부산시 뉴미디어를 통합적으로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방안"이라면서, "앞으로도 뉴미디어를 활용, 개별 이용자 특성에 맞춘 선도적인 도시브랜드 홍보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NS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1년, 2012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쿨부산, 톡톡부산. 올 상반기에는 미래부 산하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 전국 공공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아 광역자치단체 1위를 차지했었지요.

2013년 여름 이번 프로모션을 기점으로 앞으로 온라인 이용자들과 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는 매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려요~^^

 

- 감현주


<5感5海 모바일 심리테스트 시연 예시> ▶이벤트바로가기

 

 

 


 

Trackback : 0 Comment : 1
  1. 연개소문 2013.07.22 16:3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와~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짱이네요.

prev 1 ··· 2675 2676 2677 2678 2679 2680 2681 2682 2683 ··· 48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