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의 속살을 느끼다! - 부산 골목투어


부산 중구에는 30여곳의 명물거리와 테마골목이 즐비하다. 그야말로 발길 닿는 모든 곳이 특별한 여행지가 되는 셈. 그중 누구나 한 번 쯤 가고 싶어하는 곳 보수동 책방골목부터 들러본다. 50년 전동을 자랑하는 명물거리로 국내 유일의 헌책방 골목이다. 1950년 피나민 손정린씨 부부가 미군 부대에서 나온 잡지 등 각종 헌책으로 노점을 시작한 것이 유래라는 설명. 요사이는 인터넷(www.bosubook.com)으로도 헌책 사고팔기가 가능하니 격세지감도 더불어 느낄 수 있다.


다음 장소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다. 먹자골목. 이른바 거리 뷔페다. 충무김밥, 잡채, 비빔당면, 어묵, 만두 등 소박한 음식들이 먹자골목 만의 맛깔스러움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는다. 여기에 좌판과 수레를 지키고 있는 부산아지매들의 정까지 담뿍 얹어 더하니, 찐한 추억이 바로 이 맛이리라!


이 밖에 테마가 있는 골목들을 죽 둘러보자. 패션을 기본 저렴한 가격이 매력인 가방골목, 영캐주얼부터 상설할인매장까지 의류보세골목, 40년 역사를 자라하는 신발골목……조명골목, 그릇골목, 꽃골목, 안경골목, 족발골목, 문구거리 등등.


진짜 부산을 만나고, 맛보고, 느끼고 싶다면 골목투어가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 박영희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