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국가대표 바다 ‘해운대’ Vs 떠오르는 젊은 바다 ‘광안리’

부산과 경쟁할 도시는 부산 밖에 없다.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가 부산이 자랑하는 최고들의 대결을 펼친다. 이른바 ‘부산Vs부산'! 그 첫 번째 장을 ’부산의 바다‘가 장식했다.


높은 산과 푸른 강이 흐르고 맛있는 먹거리에 미남, 미녀들이 많기로 이름난 부산,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부산하면 바다, 바다하면 부산이다. 세계가 인정한 고운 백사장에 이국적인 바다풍경이 넘쳐나는데... 국가대표 바다 해운대, 해변가의 떠오르는 강자 광안리, 대한민국 1호 해수욕장 송도, 명품 일몰 다대포, 해양레포츠의 천국 송정 해수욕장까지. 이 많은 바다 중에 부산시민들이 뽑는 최고의 바다는 어디일까? 그 시원한 대결에 해운대와 광안리가 나섰다!


역시! 해운대

해변 비치파라솔 기네스북 등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바다 해운대! 해변을 중심으로 특급 호텔과 전 세계 음식이 모여 있는 식당가가 생기면서 이제 세계속의 해운대로 쑥쑥 커가고 있다. 인근 동백섬에는 해안선을 따라 명품 산책길을 조성하고, 달맞이고개에는 달의 기운을 받아 걷는 문탠 로드길을 조성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세계 영화인의 축제. 부산국제영화제는 말이 필요 없는 해운대의 보석같은 축제다. 세계적인 스타와 함께 영화의 바다에 풍덩 빠지는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 지역에서 잘 볼 수없는 국내외 스타들이 해운대 를 배경으로 팬들과 둘러앉아 영화애기를 나누는 장면!! 영화 속 주인공 부럽지않다.  또한 북극곰 수영대회와 부산 바다축제, 모래축제도 우리를 즐겁게 한다.


먹을거리 또한 빠질 수 없다. 부산해운대에서 싱싱한 생선회를 먹을 수 있다는 말은 이제 전 국민이 다 아는 사실. 하지만 해운대에는 생선회 만 있는 것이 아니다. 웰빙음식 해운대 복어요리는 1년 365일 전국에서 찾아온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해 성인병예방과 탁월한 해독작용으로 해장에 좋다고 한다.



질 수 없다! 광안리

해운대가 고급형 바다라면 광안리는 젊고 실속있는 바다를 지향한다. 바다 건너 광안대교의 웅장함을 보는 것도 광안리 관광의 백미. 여기에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광안리 바다에 직접 작품을 전시한 바다빛 미술관을 비롯해 댄스페스티발, 해변무용제, 통기타공연등 일년내내 문화공연이 줄을 잇는다.


광안리를 배경으로 한 부산 불꽃축제는 감동 그 자체. 8만발의 불꽃과 환상적인 레이져가 만들어내는 환타지는 꿈인지 현실인지...... 깊어가는 가을밤, 잊지 못할 꿈과 추억, 행복을 만들어 준다. 


광안리 해변가의 웅장한 회센터 싱싱한 활어와 자갈치아지매 못지않은 광안리 아지매들의 정감어린 흥정이 또 다른 볼거리다. 하지만 광안리에도 생선회만 있는것이 아니다. 광안리 언양식 불고기!. 싱싱한 한우와 천연숯불이 어우러져 먹음직스러운 불고기가 탄생하는데. 살살 녹는 그 맛이 일품 이상이다.


국가대표 바다 해운대! 젊음과 낭만의 바다 광안리! 최고의 바다를 가리는 세기의 대결에 직접 동참해 보는 것은 어떨까!


- 박영희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640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