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축제]201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2차 라인업 대~박!


기다리고 기다리던 2014 국제록페스티벌 2차 라인업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짝짝짝~ 삼락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국제록페스티벌 놓칠 수 없겠죠? 각자 좋아하는 밴드들이 오는지 안 오는지 두근두근! 함께 한 번 살펴봅시다.

 

대표적인 한국의 락밴드, ‘YB’



YB는 윤도현의 1994년 솔로 데뷔 이후 팀이 결성되어 2014년 현재까지 9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라이브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일상의 진솔한 심정을 때로는 분노로, 때로는 진정한 용기로 노래하는 YBRock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음악을 선보인다. Folk Rock부터 Club Rock을 비롯해 한국전통악기, DJ, 오케스트라와의 결합 등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그들만의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보여준다. 2002년 월드컵 당시 4강 신화의 대한민국 국민을 하나로 묶었던 YB의 응원가 오 필승코리아’, ‘아리랑등에 전 세계인들이 감탄할 만큼 강렬한 에너지를 내뿜은 윤도현의 목소리, 그리고 YB의 음악은 대한민국의 정서를 세계인에게 선보이는 대표적인 한국의 Rock 이다.

 

멤버: 윤도현(보컬), 박태희(베이스), 김진원(드럼), 허준(기타), 스캇(기타)

 

폭발적인 퍼포먼스, ‘갤럭시익스프레스 GALAXY EXPRESS’

 


에너제틱한 공연으로 정평이 나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록밴드 갤럭시익스프레스는 2006년 서울에서 결성되었다. 갤럭시익스프레스는 전염성이 강한 개러지 록, 펑크, 사이키델릭 사운드를 촘촘하게 엮어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곧바로 주목을 받았다. 2007년 발표한 EP, “To the Galaxy”“Ramble Around”로 국내 평단과 팬들의 높은 지지를 받았다. 2008년 정규 데뷔 앨범, “Noise on Fire”는 많은 호평을 얻으며 2009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록 앨범상을 수상했다. 그들은 로큰롤이 보여 줄 수 있는 스펙트럼을 무한 팽창시키고 있다. 갤럭시익스프레스의 목표는 갤럭시익스프레스표 시끌벅적한 로큰롤을 전 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다.

 

멤버: 이주현(베이스&보컬), 박종현(기타&보컬), 김희권(드럼&코러스보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피아 PIA’

 


세상과 나, YOU&ME라고 하는 의미로 1998년에 밴드 피아를 결성했다. 1999인디-파워 1999에 참가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그 해 8월에는 부산에서 열린 2  MBC Rock Festival의 대상을 수상하고 이후 클럽이나 록페스티벌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계속하며 20013월에는 데뷔 앨범 Arrogant Empire를 발표했다. 2002년 연말에는 서태지 컴퍼니 [괴수 인디즌]에 합류, 2년 반의 제작 기간을 거쳐 두 번째 앨범 3rd Phase를 발표했다. 2005BECOME CLEAR, 2007[Waterfalls], 2008EP Urban Explorers를 발표하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대형 록페스티벌 참가와 전국 투어로 정력적으로 활동 중이다.

 

멤버: 옥요한(보컬), 헐랭(기타), 기범(베이스), 심지(F.X), 혜승(드럼&Cut)

 

파워풀한 무대장악력, ‘로맨틱펀치 ROMANTIC PUNCH’

 


로맨틱펀치는 자연스럽게 대중적인 코드를 가진 밴드이다. 이들의 음악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가지고 있기도 하며 연주, 노래 실력 또한 범상치 않다. 특히 공연에서 로맨틱펀치의 놀라운 에너지와 파워풀한 무대장악력은 남녀노소 누구나 빠져들게 만드는 강력한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매달 이어가는 단독공연 브랜드 <로맨틱파티 40th>에서 2500명의 관중을 사로잡았던 사실과 <KBS밴드 서바이벌 탑밴드2>에서 이루어낸 준우승의 성과는 우연이 아님을 증명해주었으며, 현 시점 대한민국 밴드 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콘이라 할 수 있다.

 

멤버: 배인혁(보컬), 콘치(기타), 레이지(기타), 하나(베이스), 트리키(드럼)

 

밴드 음악의 새로운 지평, ‘불독맨션 BULLDOG MANSION‘

 


뛰어난 연주 실력과 탁월한 음악성 그리고 대중적인 멜로디까지 겸비한 수준 높은 음악으로 춤출 수 있는 밴드 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연 불독맨션. 재기발랄한 음악과 확실한 색깔을 가지고 대중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불독맨션은 3인조 펑크(Funk) 팝 록밴드로 2000데뷔 EP’20021‘Funk’ 20042‘Salon De Musica’를 발매하며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으며 2013년 리빌딩(Re-Building) 앨범을 들고 9년만에 컴백 다시 왕성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드러머 조정범의 탈퇴로 3인조로 재편성된 불독맨션은 529일 새 앨범 Tres3를 발매하여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으며 세련된 팝 음악의 수준 높은 음반으로 다시금 돌아왔다.

 

멤버: 이한철(보컬&기타), 서창석(기타), 이한주(베이스)

 

유일무이 라우드팝 밴드, ‘NYF’


 

헤비 사운드 안에도 멜로디와 샤우트를 절묘하게 끼워 넣은 유일무이의 라우드팝 밴드이다.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로 장르의 틀을 넘어선 독창성 넘치는 음악성을 가지고 있다.

활동 6년째가 되는 20108월 밴드 이름을 ‘nymph’ 에서 ‘NYF’로 바꾸었다. 지금까지 미니 앨범 2, 맥시 싱글 4, 컴파일앨범 1장을 발표했다. 아시아 관문인 후쿠오카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을 최대한으로 살려, 아시아 미국과 유럽 등 큐슈에서 활동을 펼치는 NYF는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있다. 2014년 여름, 두 번째 앨범을 발매 예정이다.

 

멤버: AJ(보컬) , ZePeL(베이스), MAPPO(드럼), aki(기타), Ryo(기타)

 

헤비함과 그루브함이 공존, ‘WYNKEN DELIRIUM’

 



2004년 결성된 말레이시아 익스트림 메탈, 헤비그루브 메탈 밴드이다. 2009년 데뷔앨범 “The Alchemy Of Worlds"를 발매 이후 말레이시아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그리고 미국, 독일, 러시아까지 성공적인 투어를 이루어 내며 2010년 새로운 앨범 “Opinions”를 작업하기에 이른다. 2014년 현재 "Ticketless Travel Is Social Evil" 앨범 작업 중이며 라이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헤비함과 그루브함이 공존하는 슬럿지,스토너 사운드와 그루브 가득한 무대를 보여줄 것이다.

 

멤버: Aki Hakkinen(보컬), Norismanizam Ismail(기타), Zaihas Amrizad Hasfar(기타), Harisfaisal Hamat (베이스), Surianto Markom (드럼)

 

다이나믹함을 갖춘 밴드, ‘매닉시브 MANIXIVE’

 



20133월 결성과 동시에 다수의 부산, 대구, 서울 라이브 공연으로 단숨에 이들의 이름을 알리며 Realize Records와의 3 Track 셀프 타이틀 한정판 데모를 발매하여 100장 전량을 솔드아웃 시켰다. 부산의 익스트림뮤직의 하나의 획을 그었던 밴드 니플하임과 브루털 라이프에서 활동했던 베이시스트 박준용, 과거 어린나이로 믿기 힘든 헤비음악을 들려주던 스트릿파잇맨의 기타리스트,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강력하게 내리꽂는 파워드러밍과 아치 에너미의 안젤라 고소우의 그로울링과 스크리밍 창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여 보컬리스트 오나은. 이들의 강력한 익스트림 메탈사운드와 그루브 그리고 멜로딕함 까지 헤비뮤직 씬 에 강한 획을 그을 만큼의 다이나믹함을 갖춘 밴드이다.

 

멤버: 오나은(보컬), 박준용(베이스), 김세준(기타), 김영목(기타), 이완기(드럼)


-쿨부산



쿨부산 “201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미리보기

① 2014 부산국제록페스티벌 소개 (http://blog.busan.go.kr/3012)

② 1차 라인업 어떤 밴드가?(http://blog.busan.go.kr/3013)

└③ 2차 라인업 드디어 떴다!(http://blog.busan.go.kr/3091)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917 1918 1919 1920 1921 1922 1923 1924 1925 ··· 48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