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호기심 부산 9화]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곳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는 호기심 부산이 돌아왔습니다~! 요즘 같이 맑은 날씨에는 훌쩍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욕구가 막 솟구치기 마련이죠. 그러나 멀리 가기에는 체력도 상황도 부담이신 분들을 위해 호기심 부산이 준비했습니다^_^ 멀리 떠나지 않아도 낭만이 있는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산책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울긋불긋 물든 단풍을 보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바람에 살랑이는 억새들을 보고 싶으신가요? 골라요, 골라~~ 입 맛에 맞게 골라서 가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부산, 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장소 5군데 함께 보아요.



▲범어사 돌담길 전경


금정산은 부산의 명산 중 하나로 산세가 크지는 않지만 숲이 울창하고 맑은 물이 흐르고 있어 언제나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산중에 14개의 약수터가 있고 비바람에 깎인 바위들이 정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곳은 벌써 울긋불긋 온 산이 단풍으로 물들었습니다. 그만큼 나들이 온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오색 빛으로 조화를 이룬 각양각색의 나무들이 나들이객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걸을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금정산 기슭에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호국 사찰로 꼽히는 범어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언제나 북적한 금정산이지만 사찰 경내만큼은 고요하고 적막합니다. 범어사 길목에서 산책을 하거나 명상을 하며 가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쁜 색을 가진 낙엽들을 사박 사박 밝으며 걷는 그 기분은 정말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_^


▲위에서 내려다 보는 범어사 모습.



산행이 익숙하지 않고 힘든 분들은 올라갈 때는 케이블카를 이용하고 하산할 때는 걸어서 내려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블카는 길이 1260m로 우리나라 최대 케이블카라고 하네요. 금정산에 가셔서 예쁜 단풍구경도 하고 시원한 약수 한 잔 마시러 가보는 것이 어떨까요?




▲삼락공원으로 이어지는 강변나들교.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사상구 삼락동에 위치한 삼락생태공원입니다~ 삼락생태공원은 12종목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을 비롯하여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까지 만들어져 있는 시민의 휴식공간입니다. 올해는 오토캠핑장도 만들어졌어요.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삼락생태공원에는 푸른 잔디와 야생화, 자연습지 등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봄에는 노란 유채꽃밭과 벚꽃이 유명해 가을에는 코스모스들이 아주 아름답습니다. 공간이 넓어 돗자리를 펼치고 집에서 싸온 도시락이나 맛있는 음식들을 먹으며 경치를 구경하기도 하고, 잘 되어 있는 산책로를 거닐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해서 탈 수 있는 자전거 무료 대여소도 운영되고 있으며 직접 양떼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양떼목장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교통 좋고, 소소한 재미가 있는 삼락생태공원 강력추천 드립니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한 을숙도입니다. 을숙도는 무성한 갈대와 수초로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유명한 곳이죠~ 을숙도는 낙동간 하구에 토사가 퇴적되어 형성된 곳이라고 합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을숙도는 50여 종, 10만여 마리의 철새들이 쉬어 가는 철새들의 낙원으로 부산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입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을숙도에는 낙엽이 하나 둘 떨어지고 있습니다. 완연한 가을을 맞이한 모습이네요~! 



▲을숙도 조각공원에 있는 작품들.


을숙도에서는 삭막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뿐만 아니라 예술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을숙도 조각공원입니다. 전시회장이 아닌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맡으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을숙도에서는 삭막한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뿐만 아니라 예술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을숙도 조각공원입니다. 전시회장이 아닌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맡으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작품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을숙도는 굉장히 넓지만 많이 드나드는 손님인 철새와 생태계 보호차원에서 출입이 제한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전거 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자전거를 타고 오고 가기도 편합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 오기도 참 좋습니다. 강을 끼고 빽빽하게 있는 갈대숲도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가을의 깊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곳, 을숙도입니다.^_^





가을에 산책하기 좋은 곳,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부산진구에 있는 성지곡수원지입니다. 서울의 뚝도수원지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설치된 수원시설이며 현재는 호수로서 부산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성지곡수원지는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부산시민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수원지를 오르는 길은 두 가지가 있는데 데크로드로 가면 나무들 사이로 지나가 삼림욕과 함께 산책을 제대로 즐길 수 있으며 경치 또한 정말 멋집니다~! 피톤치드가 퐁퐁 솟아나는 성지곡 수원지의 모습을 감상해 보시죠.






성지곡수원지는 1909년에 완공되어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단순한 수원지의 의미를 넘어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상당히 의미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면서 우리나라 최초로 댐이 건설된 곳이죠. 현재는 이곳 모두를 통틀어 어린이대공원이라고 부릅니다. 예전에는 유료 입장이었으나 지금은 입장료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_^



 

수원지에 도달하면 드넓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맛있는 간식거리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전과 도토리묵, 그리고 막걸리가 인기가 많습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맛있는 음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죠~! 무엇보다 성지곡수원지는 댐이 있어 물을 보며 산책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습니다. 수목이 우거진 성지곡 수원지 주변은 많은 사람들에게 휴식 장소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산책로를 걸으며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시설이 잘 되어있어 가족 나들이객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원도 개장되어 학습장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졌습니다. 부산 외에도 주변 도시에서도 즐겨 찾는 명소가 된 활기 넘치는 성지곡수원지입니다.






마지막 장소는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하고 있는 해운대 장산입니다. 장산은 오랫동안 군부대가 주둔해 입산을 금지한 탓에 도심지에 가까우면서도 자연상태를 잘 유지하고 있어 주말 산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_^ 장산은 산행코스가 다양하고 산허리를 한바퀴 돌 수 있는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지역 주민들도 많이 찾습니다~! 산행 시간은 코스에 따라 적게는 2시간에서 많게는 7~8시간까지 걸리니 본인에게 맞는 코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장산으로 본격적인 산행을 하기 전에 체육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운동기구와 지압길, 급수대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항상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가볍게 산책 겸 운동을 하고 있답니다. 쉬엄 쉬엄 오르는 등산길은 몸과 마음을 언제나 상쾌하게 해줍니다. 커다랗고 푸른 소나무들을 보면 마음까지 편안하고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이름 모르는 여러 종류의 꽃들도 많이 피어있습니다. 



산행을 하다 중간쯤에 있는 억새밭은 정말 장관입니다.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등산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산은 정말 아름답기도 아름답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다고 평가 받는 곳입니다. 해운대 신도시 한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는 아름다운 산입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들이 계속 펼쳐집니다.




장산의 억새밭은 정말 유명합니다. 햇빛에 반사되어 눈부시도록 빛나는 억새, 정말 아름답습니다~! 가을 바람에 살랑이는 아름다운 황금빛 억새의 물결을 보려고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장산은 워낙 유명한 곳이고 산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니 길 찾기도 쉽고 헤매도 물어볼 사람도 많습니다. 시간 있을 때 장산으로 오셔서 여유롭게 가을 정취에 푹~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부산에 대한 여러분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는 호기심 부산은 매월 찾아옵니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여러분들의 황당한 궁금증 또는 아무리 고민해 봐도 풀리지 않았던 부산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쿨부산

Trackback : 0 Comment : 1
  1. 의리차니 2014.11.03 16:5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주로 해운대 장산 억새밭에 주로 등산하는 길에 가을의 정취를 느낍니다. 쿨부산에서 추천해주신 다른 4군데의 산책장소도 가보겠습니다.

prev 1 ··· 1658 1659 1660 1661 1662 1663 1664 1665 1666 ··· 488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