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 반나절 여행 코스] 놀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기장으로 가장!

해동용궁사, 오랑대공원, 대변항 등

놀 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기장

반나절 부산여행코스로 딱!


부산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가보았을 기장! 구석구석 구경거리와 먹거리가 많은 기장이지만 사실 많은 사람에게 멀기만 한 곳, 대중교통이 불편한 곳, 시골이라는 인식이 많이 되어있는 기장이지요. 지금부터 제가 기장의 매력에 풍덩 빠질 수 있는 반나절 여행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첫번 째 코스는 바다 위의 절 해동용궁사입니다.


동용궁사 전경


해동용궁사는 부산여행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명소죠!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바다 위에 있는 절이기도 하고 뷰가 정말 좋기 때문인데요. 이날은 연등을 달아놓아서 한층 더 이쁜 용궁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십이지신상


용궁사 입구에 있는 십이지신상! 사람들이 자기 띠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 용궁사의 필수 포토스팟이기도 해요.


용궁사에 있는 다양한 불상과 석탑, 기념품


십이지신상 외에도 복돼지불상과 커다란 불상, 석탑도 있어요. 사진 속엔 없지만, 해동용궁사를 찾는 여자분들께 인기가 좋은 득남불상도 있답니다. 득남불상의 배를 만지면 아들을 낳는다는 속설도 전해지고 있어서 득남불의 배는 이미 여러 사람의 손때가 묻어 까맣게 되어있답니다.


기장 해안 둘레길

국립수산과학원 모습


그리고 용궁사 바로 옆 해안 둘레길을 따라가면 수산과학관도 있어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많고 사전에 홈페이지 사전 예약(http://www.fsm.go.kr/07/05.asp?pageNum=7&subNum=5)을 통해 과학관 전시해설도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전화번호 : 051-722-7744


대중교통

시내버스

-일반버스 100번, 181번, 마을버스 9번 용궁사국립수산과학원 정류장 하차- 용궁사 입구까지 도보 10분


지하철

도시철도 2호선 해운대역 7번출구-해운대 도시철도역 정류장 일반버스 100번, 181번 탑승-용궁사국립수산과학원 정류장 하차-용궁사 입구까지 도보 10분




랑대공원 전경


두번째 코스는 부산의 숨어 있는 보석 같은 곳! 기장의 일출명소 오랑대공원이에요. 기장의 바다가 한눈에 다 들어오는 곳이더라구요. 그냥 바다만 보고 있어도 가슴이 뻥~뚫리는 그 기분!! 


오랑대공원 돌 위에 위치한 절


그리고 정말 신기했던 자그마한 절! 2~3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이며 돌 위에 있는 이 절이, 오랑대공원의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어요.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340(해광사)


대중교통

일반버스: 181번, 100번 해광사 정류장 하차-오랑대 공원까지 도보 7분



세 번째 코스는 먹거리가 많은 대변항입니다.


대변항 모습


대변항은 매년 4월에 열리는 멸치축제로 유명한 곳이죠!


마징가 제트 등대와 젖병 등대


대변항에서는 이색등대인 태권V 등대와 젖병 등대도 볼 수 있어요.


대변항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그리고 대변하면 빠지지 않는 먹거리! 대변항에는 연화리에서 오랫동안 살아오신 분들이 운영하는 천막촌이 있어요. 싱싱한 해산물과 맛있는 전복죽을 즐길 수 있지요! 천막촌의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랍니다. 그리고 맥반석 오징어! 맛있는 냄새와 오동통한 비주얼이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것 같아요.


대변 연화리 죽도


천막촌을 즐긴 후 산책할 수 있는 죽도도 있어요. 바로 옆 다리를 건너면 죽도로 갈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자연이 경관을 펼치는 곳이에요.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대중교통 : 일반버스 181번 대변정류장 하차



네 번째 코스는 드라마 드림 세트장 죽성성당입니다.


죽성성당의 전경


2009년도에 방송되었던 드라마 ‘드림’ 세트장으로 유명한 이곳! 요즘 웨딩스냅, 커플스냅 등 각종 스냅 촬영장소로도 인기가 좋은 곳이랍니다. 죽성성당 포토존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전경 사진은 이렇게 옆면에서 찍는 게 제일 예뻐요. 정면에서는 성당의 모습을 다 담아낼 수 없거든요.


죽성성당 포토존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액자샷! 푸른 바다와 함께 액자 속에 있는 것처럼 컨셉을 잡을 수 있는 포토존이에요. 예전에는 벤치의자가 있었는데 이젠 없더라구요.


▲죽성성당 성모상


따사한 햇빛 받으며 있는 성모상! 여기도 빠질 수 없는 포토존이에요. 다들 성모상처럼 기도하는 모습으로 많이 찍는 장소에요.


죽성리에 있는 두호 벽화마을


마지막 포토존은 두호벽화마을이에요. 죽성성당 바로 옆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벽화들이 우릴 맞이한답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대중교통 

마을버스 6번 두호 정류장 하차- 죽성성당까지 도보 4분



마지막 다섯 번째 코스는 일광해수욕장입니다.


일광 해수욕장 모습


일광해수욕장은 멀리 동해바다에서 보면 이천에서 학리까지의 모습이 내륙의 풍수지리설의 명당지 중 하나인 Ω형과 같은 모습이라고 해요. 그리고 기차여행으로 가기에도 좋은 일광해수욕장이랍니다.


일광 해수욕장 전망대


두둥! 최근에 새로 생긴 전망대! 배 모양으로 생겨서 일광해수욕장을 더욱더 빛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올라가서 보면 동그란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해수욕장 전경이 정말 예쁘답니다.


일광 먹거리


또 하나 일광의 매력은 요 찐빵과 만두! 맛있는 호빵과 만두를 구입해 일광해수욕장에서 먹으면 맛도 두 배! 재미도 두 배! 일광의 기념품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먹거리랍니다.


위치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 일광 해수욕장


대중교통 

일반버스 88번, 180번, 182번, 마을버스 2번-일광 해수욕장 입구 정류장 하차





기장군 반나절 코스 어떠셨나요? 지금 당장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친구 혹은 연인과 시원한 바람 맞으며 넓디넓은 바다도 보고 맛있는 먹거리도 즐기고 싶다면 이번 주말여행은 기장으로 가장~!





Trackback : 0 Comment 2
  1. 2016.05.22 08:4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위에 성당나오는곳에 보이는건 수녀상이 아니라 성모마리아 입니다. 부산 공식블로거인데 안타까움에 남깁니다.

    • 쿨부산 2016.05.22 12:31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성모상으로 수정하였습니다. 앞으로는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ev 1 ··· 794 795 796 797 798 799 800 801 802 ··· 492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