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만디버스 타고 떠나는 부산 산복도로 여행

'산고개'를 뜻하는 경상도 사투리, 산만디를 아시나요? 부산의 삶과 역사가 담겨 있고, 그 속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찾아볼 수 있는 산복도로를 따라, 부산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는데요, 부산의 새로운 시티투어버스 - 만디버스를 타고 산복도로 구석구석을 여행해볼까요?

 

 

부산 원도심에는 산복도로를 따라 감천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 유치환 우체통 등 부산의 명소가 다양하게 펼쳐집니다. 부산역에서 사진 속 빨간버스 '만디버스'를 타고 산복도로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 가격 :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소인 5,000원

* 첫차 : 부산역 오전 9시 출발 막차 부산역 오후 6시 출발

* 배차간격 : 약 30분

* 시티투어 타는 곳 (부산역) : 기차 부산역 1번 출구, 도시철도 부산역 8번 출구 이용 

 

 

 

산복도로를 달리는 만디버스는 부산역을 출발해 영도와 송도해변을 지나 감천문화마을, 닥밭골 행복마을, 민주공원, 초량 이바구길을 경유해 다시 부산역으로 돌아오는 순환버스입니다. 약 1시간 40분 정도가 걸리는데요.

 

 

 

만디버스는 작지만 시티투어버스 답게 탑승객을 배려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우선 버스 천장은 하늘을 볼 수 있게 썬루프가 설치되어 있구요. 좌석마다 USB 단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USB 케이블만 있으면 간단하게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제 만디버스를 타고 본격적으로 달려봅시다!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설 해수욕장, 부산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송도 바다 한복판에 있는 다이빙대가 특히 인기인데요. 이 다이빙대는 2013년 복원을 통해 다시 송도해수욕장에 서게 된 명물입니다. 송도해수욕장의 명물로 꼽히는 것 하나 더, 바로 구름산책로 인데요. 

 

 

작년 처음 개통해서 인기를 끌었는데, 올해는 365m로 더 길어져서 돌아왔습니다. 발 아래로 바다가 실감나게 펼쳐지고요. 구름산책로 끝에서는 송도 해변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영도와 남항대교의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저~~~멀리 자세히 보면 오륙도 스카이워크도 보인답니다. 내년에는 해상케이블카도 생긴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하겠죠? ^^

 

* 송도구름산책로 개방시간 : 06:00 ~ 23:00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감천문화마을은 산복도로 투어의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작은 집들이 산비탈을 따라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독특한 풍경을 연출하죠. 집들 사이로 미로같은 골목이 형성돼있는데, 신기하게도 이 골목길은 서로 통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골목길을 걸으며 숨어있는 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꼭 해봐야 할 것

- 가장 인기가 많은 포토존 어린왕자와 사진찍기

- 전망대에 올라 동진감천항과 감천문화마을 전경 구경하기

 

닥밭골 행복마을은 예로부터 한지의 재료가 되는 닥종이가 유명하다고 해서 '닥밭골'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6.25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모여들면서 산비탈을 따라 집들이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골목마다 색다른 느낌의 벽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만디버스에서 내리면 맞은 편으로 긴 계단을 오를 수 있는데요. 오르내릴 때 계단의 갯수가 늘어났다 줄어들었다해서 '아코디언 계단'이라고도, 또 오르면서 소망을 빌면 이뤄진다고 하여 소망계단이라고도 불린답니다.

 

* 꼭 해봐야 할 것

- 닥밭골문화나눔터에서 한지체험 등 다양한 체험 해보기

(10시~18시까지, 월·공휴일 휴관)

 

 

닥밭골 행복마을을 출발한 만디버스는 마지막 경유지, 유치환 우체통에 도착합니다. 초량 산복도로에 있는 유치환 우체통은 부산 동구에서 생을 마감한 청마 유치환 선생의 예술정신을 기리고자 설치했습니다.

 


유치환 우체통에 오르면 부산시내와 바닷가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우측으로는 우리가 출발했던 부산역이, 좌측으로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이, 그리고 그 너머로 부산항과 부산항대교의 모습이 차례로 눈에 들어옵니다.

 

* 꼭 해봐야 할 것

- 1년뒤 수취인에게 배달되는 유치환 우체통 이용하기

(엽서는 2층에서 구매 가능)

 

 

이상으로 만디버스와 함께 하는 부산여행코스를 소개해봤는데요. 산비탈을 따라 이어지는 역사를 품은 골목, 그리고 그곳에서 펼쳐지는 절경들. 가을에 부산여행한다면 만디버스와 함께 산복도로 여행 어떠세요? ^^

 

- 김진아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625 626 627 628 629 630 631 632 633 ··· 484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