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온 세상이 가을빛으로 물든, 단풍놀이 가고 싶을 지도




10월의 마지막을 달려가며 부산도 서서히 가을빛으로 물들어가고 있어요. 거리의 나무들이 언제 초록빛을 띠었냐는 듯이 울긋불긋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는데요. 단풍이 흐드러지게 핀 가을을 만끽하는 최고의 방법은 바로 단풍놀이이죠! 카메라 하나 챙겨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부산의 단풍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부산 기장에 위치한 오래된 사찰 장안사입니다. 보물인 대웅전과 여러 문화재가 보존되어 유명한 사찰이랍니다. 규모가 크거나 화려하진 않지만 웅장한 산세 속의 사찰이라 자연경관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가을이면 장안사를 둘러싼 산이 전부 붉게 변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풍경을 자랑합니다.



장안사가 유명한 또 다른 이유는 법당 앞에는 서로 엉켜 올라가는 높이 2.5m의 500년 된 은행나무 때문이죠! 특이하면서도 세월과 위엄이 느껴지는 은행나무를 보실 수 있답니다.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화려한 단풍 풍경을 담을 수 있는 장안사로 이번 주말 단풍놀이 가는 건 어떠세요?


*위치: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로 482 (장안읍)

*문의: 051-727-2393

*가는 법: 기장시장 - 9번 마을버스 탑승 - 장안사 하차 (약 20분 소요)

*교통편이 불편하여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 권장

*주차장 있음






부산 도심 속에서 단풍을 즐기기 적합한 장소인 동래읍성입니다. 옛 성곽과 흩날리는 단풍이 한 폭의 그림 같은 장소인데요. 고즈넉하고 운치 있는 단풍놀이를 할 수 있답니다. 편안한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성곽길을 따라 가볍게 산책도 할 수 있어요. 또 길 따라 북문으로 올라가면 가을이 온 부산 시내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야경도 아주 아름다운 곳이니 온종일 머물고 싶은 곳이랍니다!



동래읍성에는 넓은 천연 잔디 언덕이 있어 소풍 온 듯 돗자리 펴고 앉아 단풍을 구경할 수 있어요. 또한, 작은 공터가 있어 간단한 운동도 가능하답니다.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스치고 빨간 단풍이 바람에 흩날리는 모습을 보며 여유롭고 한적하게 즐기다 가세요~

주소: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가는 법: 지하철 1호선 동래역 하차 - 마을버스 1-1번 탑승 - 동래문화회관 하차 (배차간격 약 60분)
           지하철 1호선 동래역 하차 - 마을버스 6번 탑승 - 복천박물관 하차 (배차간격 약 15분)
*동래읍성 주차장, 복천박물관 주차장, 동래문화회관 주차장 이용가능




대연동 UN평화문화 특구 거리에 위치한 평화공원은 가을을 보다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단풍 구경하러 멀리 못 가는 분들에게 딱 좋은 단풍 명소입니다. 시내이기도 하고 평지라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답니다. 평화공원에서 조금 걷다 보면 식물원과 조각공원을 볼 수 있고 벤치나 정자가 있어서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평화공원에서는 10월 21일부터 11월 13일까지 국화 축제도 열립니다. 10만 송이가 넘는 알록달록한 국화들로 가득해 가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어요. 활짝 핀 국화와 단풍의 만남이라니! 가을의 향기에 젖어들 준비되셨나요?


주소: 부산 남구 대연3동 677
가는 법: 지하철 2호선 경성대부경대역 5번출구 - 용호동 방향 약 700m 도보
           시내버스 155번 - 평화공원 하차
* 주차장 있음





'산과 어우러진 단풍 풍경을 보고 싶다!', '하늘에서 단풍 풍경을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겐 최적의 단풍 명소인 금강공원을 추천해 드립니다! 금강공원은 동래구와 금정구 일대에 위치하는데요. 작은 금정산으로 불릴 정도로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자연 풍광이 뛰어납니다. 이 금강공원이 가을의 절정인 단풍과 합쳐졌을 땐 정말 비교 불가능한 풍경을 보여준답니다.


금강공원에는 금강공원과 금정산성을 이어주는 케이블카가 있어요. 맑고 푸른 가을 하늘에서 붉은 옷을 입어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금정산을 마주할 수 있답니다. 또 발밑으로 펼쳐지는 부산 시내의 모습까지 덤으로 눈에 담을 수 있으니 놓칠 수 없겠죠? 


케이블카 요금: 대인 8,000원 / 소인 5,000원 / 경로우대 6,000원 (왕복)

                    대인 5,000원 / 소인 3,000원 / 경로우대 4,000원 (편도)

운영시간: 9시~18시(평일) / 9시~18시30분 (주말 및 공휴일)

주소: 부산 동래구 온천1동 27-9

가는법: 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 하차 - 도보 약 15분

          지하철 1호선 동래역 4번출구 - 1-1번 마을버스 - 금강공원 하차 (배차간격 60분)






 


성지곡수원지는 초읍동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근대 상수도 시설이에요. 신라시대 성지가 발견한 명당이라 하여 성지곡수원지라 불리게 되었는데요. 이름에 걸맞게 정말 명당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저수지를 감싼 단풍나무들과 물 위에 비친 단풍이 어우러져 붉은빛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동물원, 편백나무 길, 쉼터 등 남녀노소 전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으니, 가족들과 함께 단풍 놀이 하러 성지곡수원지로 오세요~


주소: 부산 부산진구 초읍동 31
가는법 : 버스 54번,63번,81번,83-1번,133번 어린이대공원 하차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517 518 519 520 521 522 523 524 525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