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고등어대첩 레시피 전격 공개! ② 깐풍고등어

2016 쿨부산 포스팅 대회 <고등어대첩> 레시피 대공개! 부산시는 2016년 쿨부산 포스팅대회 2탄으로 '고등어대첩'을 개최했는데요. 고등어대첩은 부산의 시어인 고등어로 요리를 한 뒤 요리과정을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는 대회입니다. 오늘부터 차례로 참가팀들의 레시피를 공개하고요. 이 포스팅의 마지막에는 투표하러 갈 수 있는 URL이 추가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두번째 팀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

 

 

 

묵은지와 고등어가 만났다?!

아삭하고 매콤한 묵은지가 고등어와 만나 신박한 맛을 낸다는

깐풍고등어 레시피, 알아보아요!

 

 

 

 

고등학생 동갑내기 두 친구가 함께 만든 깐풍고등어는

기존 닭고기로 만드는 깐풍기 레시피와 달리 고등어를 튀겨 만든 음식인데요.

많은 분들에게 요리를 소개하게 돼 설렌다는 깐풍고등어 팀의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재료 소개>

고등어, 씻은 묵은지, 양배추, 청피망, 홍피망, 매운 고추, 마늘, 대파, 생강, 간장, 설탕, 소금, 전분, 깨, 식초, 고추기름, 닭 육수

 

 

1. 고등어는 가시를 발라 내고 손질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한입 크기로 썬 고등어를 간장과 청주에 약간 재워 주세요.

(비린내를 없애는 꿀팁!)

 

 

2. 깐풍고등어에 올릴 대파와 양배추는 얇게 채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빼 줍니다.

 

 

3. 청피망, 홍피망, 씻어서 꽉 짠 묵은지를 0.5cm 크기로 잘게 썰어 주세요. 총총!

 

 

4. 튀김냄비에 기름을 붓고 튀김온도가 될 때까지 미리 예열해 줍니다.

기름을 예열할 동안 토막낸 고등어를 전분에 데굴데굴 굴려 전분가루를 고르게 묻혀 주세요.

 

 

5. 전분을 입힌 고등어를 한 차례 튀겨내면 밝은 색깔로 튀겨지는데요.

이때 튀긴 고등어를 꺼내서 키친타올로 기름을 약간 빼준 뒤, 한번 더 튀겨줍니다.

두번째 튀길 때는 황금색이 되도록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6. 파와 마늘, 생강 그리고 매운 고추를 잘게 다져주세요.

 

 

7.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적당히 달궈준 다음, 썰어놓은 모든 재료를 프라이팬에 넣고 빠르게 볶아 주세요.

 

 

8. 간장 1T, 설탕 1T, 청주 1T를 넣고 향을 내면서 볶아 주세요. 

 

 

9. 볶은 재료에 닭 육수 2T와 식초 1T, 고추기름 1T를 넣고, 물 전분 (전분:물=1:1 비율로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으로 농도를 맞춰준 뒤, 노릇하게 튀긴 고등어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10. 아까 찬물에 담가둔 양배추와 대파를 건져 물기를 털어낸 뒤, 양배추를 접시에 깔고 그 위에 깐풍기를 올린 후 대파 고명을 샤샤샥!

 

 

묵은지가 들어간 깐풍고등어 완!성!

아삭한 식감의 묵은지와 부드러운 고등어튀김의 조화! 

 

이 포스팅은 12/5일부터 3일간 차례로 부산시 공식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공개되며, 해당 포스팅에 대한 느낌과 댓글 수를 집계하여 온라인 심사점수(50점)을 반영해, 최종적으로 최우수팀을 선발합니다.

※ 느낌 또는 댓글로 투표에 참여하고 싶다면?

https://story.kakao.com/ch/toktokbusan/dPFLjX0olB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56 357 358 359 360 361 362 363 364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