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생활의꿀팁] 추운 겨울 귤껍질 손난로 만들기



어느덧 2016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되었네요. 그만큼 추운 날씨도 계속 되는데요. 아침에 등교, 출근할 때 손 많이 시려우시죠? 주머니에 손을 숨겨 보아도 추운 날씨탓에 손끝은 빨개져만 가는데요. 오늘은 겨울 대표 과일인 귤을 먹고 난 후 버리게 되는 귤껍질을 활용하여 손난로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아주 쉬우니 지금부터 고고!



귤껍질 손난로 재료는 만드는 방법이 쉬운만큼 재료도 매우 간단한데요. 바로 겨울이 되면 따뜻한 이불 속에서 까먹어야 제맛인 귤과 일회용 비닐봉투, 면 주머니 또는 손수건이 필요해요.



제일 먼저 귤을 맛있게 흡입해줍니다 :) 알맹이는 가고 껍데기만 남겨 주세요. 뭐든 깨끗한 게 좋으니 귤껍질은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깨끗이 씻은 귤껍질은 물기를 닦아낸 후에 일회용 비닐봉투에 담아 주는데요. 이 때 귤껍질이 뭉쳐지지 않고 평평하게 펴주도록 해요. 그리고 비닐봉투에 구멍을 세 개정도 뚫어 주세요.



귤껍질이 담긴 비닐봉투를 전자레인지에 넣어주고 약 1분 정도 돌려주세요. 이 때, 비닐봉투가 팽창할 수 있어 미리 비닐봉투에 구멍을 뚫어 준거에요~



전자레인지에서 귤껍질이 담긴 비닐봉투를 꺼낼 때는 많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아주 뜨끈뜨끈해진 귤껍질을 면 주머니나 손수건으로 감싸면 초간단 손난로가 완성된답니다!



따끈따끈하고 상콤한 귤향기 솔솔 나는 손난로! 길게는 40분정도 열기가 지속되니 출근길, 등굣길에 주머니에 쏘옥 넣어 다니면 손 시려울 걱정은 없답니다~ 모두모두 올 겨울 감기 걸리지 않게 귤껍질 손난로 챙겨 다니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1
  1. 강월드 2016.12.19 02:0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추운 겨울철 매우 유용한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prev 1 ··· 347 348 349 350 351 352 353 354 355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