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2017년 부산축제·행사 일정 공개!

한국 제2의 도시, 부산은 ‘다이내믹 부산’을 슬로건으로 내 걸 정도로 역동적인 도시인데요. 특히 최근에는 부산의 다채로운 축제가 국내외 관광객에게 주목을 받고 있죠. 또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은 도시인만큼 축제 뿐 아니라 여행으로도 부산을 찾는 분이 많은데요. 부산에 오시려면, 지금 소개해드리는 축제와 행사 시기를 체크해두세요.


자, 그럼 2017년 부산에서 열리는 굵직한 축제와 행사를 함께 보실까요? ^_^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맥도생태공원 벚꽃길

▲부산항축제


봄 부산은 ‘꽃’과 ‘역사’를 주제로 한 축제가 열립니다. 4월에는 벚꽃개화시기에 맞춰 부산 곳곳에서 벚꽃축제가, 낙동강변에서는 유채꽃축제가 열리고요. 5월에는 부산항축제, 조선통신사 부산축제 등 부산의 역사를 조명하는 축제가 펼쳐진다. 두 축제에서는 수천명의 시민들이 펼치는 거리 퍼레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록페스티벌

▲부산바다축제 물의 난장


여름 부산은 바다의 도시로 변합니다. 7월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다채로운 행사가 매일 이어지는데요. 특히 8월1~7일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한국 최대의 바다축제, 부산바다축제 가 펼쳐집니다.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8월3~6일), 부산국제록페스티벌(8월 중)도 부산의 여름을 즐겁게 합니다. 세계의 개그맨들이 함께 관객과 웃고 즐기며 소통하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도 8월말 예정돼 있습니다. 


▲부산불꽃축제

▲부산국제영화제


축제의 절정은 가을에 꽃피죠. 특히 10월은 축제의 달. 10월12~21일 해운대 영화의전당에서 ‘부산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부산국제음식박람회, 부산예술제, 아시아송페스티벌, 부산불꽃축제, K-Seafood 페스티벌이 연이어 열립니다.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


겨울에도 축제는 이어집니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부산 곳곳에서 화려한 빛축제가 열립니다. 해운대해수욕장에서는 해운대라꼬 빛축제가, 남포동 일원에서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펼쳐집니다. 또 12월 마지막 밤, 용두산공원에서는 시민의 종 타종식으로 한해를 마무리 합니다.



축제 외에도 보고 즐길거리는 풍성합니다. 국제단편영화제, 어린이청소년영화제 등 영화의 도시답게 계절마다 영화제가 마련되어 있고요.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마린위크, 한국의 문화를 맛볼 수 있는 미술제, 무용제, 음악제도 다채롭습니다. 올 한해 부산을 찾을 계획이 있다면 축제 일정에 맞춰보는 것도 즐겁겠죠? ^^


- 글·조현경/편집·김진아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419 420 421 422 423 424 425 426 427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