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24] 연어요리의 모든 것, 남천동 살마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생연어 요리전문점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북유럽풍의 인테리어로 이목을 끄는 가게, 살마. 남천1동 동장님의 단골집 살마는 노르웨이에서 항공편으로 직수입한 생연어만을 취급하는 연어요리 전문점이다. 





동장님은 “ 노르웨이 수산물위원회로부터 인증받은 손에 꼽히는 레스토랑이라 믿을 수 있다”며 살마를 소개한다. 또 “식전에 TWG의 차로, 매일 다른 종류의 차를 대접해준다. 작은 것 하나도 신경쓰고 항상 친절하게 맞아줘서 또 가고 싶은 곳”이라고 자랑한다.



살마는 연어를 사용한 거의 대부분의 요리를 선보인다. 오직 연어요리로만 승부하는 곳이다. 메뉴엔 생연어를 사용한 일식요리와 샐러드와 빵을 곁들인 서양식 요리 모두를 담았다. 




생연어 사시미, 생연어 스테이크, 생연어 초밥, 생연어 아부리초밥(연어 직화구이 초밥), 생연어와 아부리를 섞은 반반초밥, 생연어 덮밥, 생연어 비빔밥, 연어롤, 생연어 치아바타, 생연어 바게트 등이 있다. 생연어 제품(뱃살, 등살, 훈제)을 진공포장해서 판매하기도 한다.




그 중에서도 생연어 스테이크가 별미다. 생연서 사시미나 덮밥은 일반 일식요리 집에서도 단품메뉴로 맛볼 수 있지만, 생연어 스테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드물다. 연어스테이크는 겉은 바삭하고 노릇하게, 속은 부드럽게 구워 구운 연어의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살마에는 연어스테이크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와인도 판매한다. 잔 단위로 주문도 가능하다. 마음에 드는 와인이 없다면 콜키지를 1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글·디자인 김진아/사진·하장언(코스웬콘텐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59 60 61 62 63 64 65 66 67 ··· 8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