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29] 서동의 숨은 맛집, 웅이아부지



동슐랭가이드란?





부산에서 전골요리 전문점을 찾는다면 여기다. 특히 버섯전골을 찾고 있다면 더더욱 추천한다. 오전 11시부터 손님이 몰려 앉을 자리가 없다고 하지만, 블로그 후기는 전혀 없는 곳. 부산의 숨은 맛집이라는 타이틀이 가장 잘 어울리는 곳, 서2동 동장님의 단골집 ‘웅이아부지’다. 





동장님이 웅이아부지의 단골집이 된 이유는 ‘정직한 맛’ 때문이다. 


“제가 좀 미식가인데, 여긴 진짜 인정해요. 일단 오픈키친에서 음식을 만들고요. 조미료를 넣지 않았어요. 사장님 요리 솜씨가 보통이 아니어서 정말 요리 잘 하는 사람이 만든 음식이라는 게 느껴져요. 지역주민들이 인정하고 많이 찾는다는 게 그 증거죠”





웅이아부지는 전골 전문점이다. 대표메뉴가 능이버섯전골, 표고버섯전골이다. 버섯은 국내산만을 사용한다. 버섯전골에는 향긋한 버섯이 여러 종류 들어간다. 





능이버섯이 주연이고,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이 조연이다. 향긋한 버섯에 소고기까지 더해져 국물에서는 깊은 맛이 난다. 여기에 대파, 양배추, 시금치, 당근 등 각종 야채를 넣어 아삭함을 더했다.  


버섯전골 외에도 곱창전골, 묵은지닭찜, 묵은지쪽갈비찜, 묵은지 전골로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곱창전골



또 웅이아부지는 지역 주민들에게 싸고 푸짐한 점심식사를 대접하기로 유명한데,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김치찌개를 5천원의 가격에 넉넉히 제공하고 있다. 반찬은 매일 바뀌어서 자주 가는 사람들도 질릴 일이 없다.


버섯요리를 좋아하지만, 제대로 된 버섯요리 전문점을 찾을 수 없었다면 웅이아부지에서 제대로 된 버섯전골을 맛보자.


- 글·디자인 김진아/사진·하장언(코스웬콘텐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97 398 399 400 401 402 403 404 405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