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41] 진한 된장찌개가 더해진 갈치 밥상 해운대 '동일식당'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부산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지 해운대’. 해변을 따라 즐비하게 들어선 카페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어딘지 모르게 헛헛한 마음이 들었다면? 여기를 추천한다. 해운대구 우2동 동장님의 단골집 동일식당이다.


동일식당은 9가지 반찬에 직접 잡은 생선구이, 깊은 맛의 된장찌개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는 동네 인기 밥집입니다. 요리 실력이 좋은 사장님이 내주는 정직한 음식에서 집밥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동일식당은 우2동 전통시장에 있다. 이 자리에서 10년 동안 맛있는 집밥을 손님들에게 대접해왔다. 동일식당이 특별한 이유는 사장님의 낚시 일정에 따라 메뉴 선택 범위가 달라진 다는 것.





사장님이 낚시를 하는 날엔 싱싱한 갈치와 된장찌개가 더해진 정식을 맛볼 수 있다. 만약 생선이 없다면 된장찌개를 기본으로 하는 정식이 있다. 또 주말에 낚시를 다녀오는 날엔 다른 종류의 생선구이를 내주시기도 한다. 모두 직접 잡아 올린 국내산 생선들이다.






된장찌개는 직접 담은 된장을 사용해 찐하고 깊은 맛이 난다. 한 술 뜨는 순간, 집 된장이라는 걸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다. 반찬은 땅콩조림, 멸치볶음, 꼬막무침, 총각김치, 일미, 열무김치 등 집 반찬으로 9가지가 나온다. 반찬은 날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특히 갓 담은 배추김치가 밥도둑으로 인기다. 밥을 다 먹고 난 후에는 한정식 최고의 디저트이자, 동일식당의 찐한 숭늉을 들이키면 화룡점정! 그야말로 든든한 집반 한상을 맛볼 수 있다.



동일식당은 매일 아침 8시부터 그날 손님 상에 낼 반찬을 손수 준비하기 때문에 아침밥은 하지 않고점심시간인 12시에 문을 연다또 저녁 장사는 예약이 있을 때만 하고보통 3-4시면 문을 닫으니 방문할 때 참고하자.




- 글·디자인 김진아/ 사진·하장언(코스웬콘텐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54 355 356 357 358 359 360 361 362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