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트렌드리포트B#7] 도심에서 즐기는 낭만, 부산 캠핑장 추천 (삼락생태공원캠핑장, 금련산청소년수련원)


가정의 달 5, 여전히 바쁜 일상이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조금이라도 시간을 더 보내고 싶은 요즘입니다. 여행을 하게 되면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유명한 맛집을 찾아다닙니다. 많은 것을 보고, 사진도 남기면 즐겁지만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피곤해지기도 하죠.


그렇다면 한 공간에서 우리 가족만 오붓하게 먹고 마시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캠핑은 어떤가요? 따뜻한 장작불 주위에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고, 스마트폰 대신 밤하늘의 별을 보다 잠드는 일은 캠핑만이 가진 특별한 매력입니다. 자연 속에서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부산의 캠핑장을 소개해드릴게요!

낙동강 둔치에 자리 잡은 삼락생태공원은 벚꽃과 갈대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천연기념물 제179(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구역으로 철새를 위한 습지, 갯버들 길, 야생화단지, 철새 먹이터 등 다양한 생태환경을 볼 수 있어요. 또한, 12종목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자전거도로, 수상 레저시설도 갖추고 있는 체육 휴식공간입니다.




▲사진 제공: 남해(kkscho1224) 님


이곳에 부산 최초의 공공 캠핑장이 있습니다. 오토캠핑장 62, 일반캠핑장 50면을 비롯해 샤워실, 취사장 등 넓은 캠핑 부지가 잔디광장을 둘러싸고 있어요. 이때 오토캠핑이란, ‘오토모빌(Aatomobile)’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자동차에 텐트와 취사도구를 싣고 떠나는 야외활동을 뜻합니다.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캠핑장도 있지만, 가정용 차량은 캠핑 장비를 쉽게 휴대하고 이동할 수 있어 직접 텐트를 치고 즐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진 제공: 남해(kkscho1224) 님


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전기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여성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 캠핑의 경우 난방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 바닥이 잔디블록으로 되어 있어 파쇄석이나 흙바닥보다 안전하고 깔끔한 환경입니다. 평지보다 지대가 높아서 비가 내려도 침수에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원 캠핑장은 화장실, 샤워실, 취사장, 야외행사장을 갖추고 있어요. 취사장 안에서 물을 사용하거나 설거지를 할 수 있고, 바깥쪽에 음식물 처리기도 있습니다. 샤워실도 내부가 깨끗하고 물품보관함을 갖추고 있어요.





▲사진 제공: 남해(kkscho1224) 님


낙동강변을 따라 펼쳐진 자전거도로 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자전거도 타보세요. 넓은 잔디밭에서 배드민턴을 치거나 킥보드를 타는 등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습니다. 한적한 자연풍경 속에서 맛있는 식사도 하고, 커피 한잔하는 여유로움을 누려보세요.


○ 운영기간

3~10, 철새들이 많이 찾는 11~2월에는 환경보호를 위해 휴장

 ○ 이용시간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 최대 2 3일 캠핑 가능

 ○ 이용방법

홈페이지(http://www.nakdongcamping.com)에서 온라인 예약  예약확인 후 사용료 입금  관리사무실에서 예약확인, 쓰레기봉투 구입  캠핑장 출입


금련산 청소년수련원은 다양한 자연체험과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청소년들의 건강과 도전정신을 키워줍니다. 황령산 자락에 자리 잡아 푸른 녹음의 기운이 가득한 이곳에서 자연체험 프로그램으로 야영체험교실가족야영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야영은 텐트 또는 간단한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일정기간동안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야외활동을 뜻하는데요. 자연 속에서 생활하며 체력을 단련하고, 공동체생활을 통해 책임감, 협동 정신 등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입니다. 수련원의 야영체험 교실에 참가하면 인공암벽을 등반해볼 수 있고, 세줄타기나 하강체험 등 여러 가지 야영을 배울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금련산청소년수련원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하는 가족야영캠프에서는 야영 장비를 받고 캠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련원에서 텐트, 버너, 프라이팬, 침낭뿐만 아니라 짐을 올려두거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캠핑장 사이트는 일정한 곳으로 정해져있지만, 수련원 안에서는 캠핑을 즐기는 동시에 둘러보기 좋은 곳이 많습니다. 체력단련시설에는 사다리 건너기, 흔들다리, 세줄타기, 타이어 통과하기 등 20종의 시설이 있습니다. 운동장에서 족구를 하거나 배드민턴을 쳐도 되고, 농구 골대도 있어서 여러 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수련원 안 곳곳에 있는 테이블에서 도시락을 먹어도 좋아요. 수련원 내 천문대에서 2월부터 11월 기간 동안 2, 4주 토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무료로 관측도 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광안리 해수욕장과 해운대 바닷가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어요. 가족과 함께 야영을 체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운영기간

[청소년야영체험교실]

1: 2017 6 4 () 10~17

2: 2017 7 2 () 10~17

[청소년가족야영캠프]

상반기: 2017 4 7 ()~7 23() 매주 금~

방학기간: 2017 7 25()~8 6() 매주 화~

하반기: 2017 8 11 ()~10 29() 매주 금~


○ 이용시간

캠프당일 물품수령은 16, 캠프 퇴소는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 이용방법

 매월 20일 경 모집 공지

홈페이지(https://goo.gl/mTXnyx)에서 온라인 예약  신청 후 2일 이내 참가비 입금  물품 수령, 캠핑장 출입 



햇살 좋은 날, 자연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사랑하는 가족과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대화의 시간도 가져보세요. 추억도 만들고 사랑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350 ··· 488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