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트렌드리포트#9]부산바다 뷰 끝판왕, 송도 (에어크루즈, 스카이워크, 두도전망대)


해수욕장 개장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부산의 바다는 올해도 물놀이나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분들로 가득할텐데요. 바닷물에 풍덩 뛰어드는 것도 좋지만, 하늘에서 내려다본 바다의 넓고 푸른모습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송도는 바다 전경을 꼼꼼히 둘러볼 수 있는 시설들로 요즘 바다여행의 메카로 부상중이랍니다. 바다뷰(View)의 끝판왕, 송도의 즐길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사진 제공: (주)송도해상케이블카


최고 86m 높이에서 푸른 바다를 가로지르는 에어크루즈!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인 에어크루즈가 개장을 앞두고 최근 관광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에어크루즈는 송도 해수욕장 동편에 위치한 송림공원부터 서편의 암남공원까지 총 1.62km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데요. 에매랄드빛 바닷가는 물론 암남공원, 영도, 맑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 기구입니다.


▲영상 제공: (주)송도해상케이블카


바닷가를 파노라마 뷰로 조망하는 에어크루즈는 사실 향수가 담겨있어 더욱 반가운 놀 거리이기도 합니다. 과거 60~70년대 송도 바닷가는 신혼여행지와 여름철 피서지의 명소였는데요. 해상케이블이 1964년 개장해 바다를 가로지르는 이색 체험을 제공하면서 그 당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다 1988년에 시설 노후화로 운행이 중단되었는데요. 탑승 공간을 늘리고 안전성을 확보한 복구사업으로 29년 만에 부활한 것입니다.


송도 바닷가의 명성을 되찾아줄 에어크루즈는 기존에 420m 구간을 오갔던 과거와 비교하면 운행 거리가 1.62km4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또한, 39기의 캐빈 중 13기는 바닥까지 투명하게 만들어졌어요. 올여름엔 푸른 하늘을 떠다니는 에어크루즈에 탑승해 발아래 깊은 바다가 보이는 아찔함을 느껴보세요





스카이워크는 등대 구간과 잔교 구간, 거북섬 구간을 모두 합치면 그 길이가 무려 365m로 국내에서 가장 긴 해상 산책로입니. 시원한 바닷바람을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고, 눈앞으로 탁 트인 해안가 풍경을 둘러볼 수 있어요. 송도의 또 다른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거북이 모양의 다이빙대가 보입니. 5~6m의 높이로 다이빙하기 적당한 규모라 여름만 되면 많은 이들이 줄을 서요.





스카이워크는 바닥 일부분이 강화유리로 되어있습니다. 햇빛에 반짝이며 출렁거리는 바닷물이 바로 보여서 마치 푸른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관광객을 반기는 듯 바다 한가운데 돌고래 동상이 떠 있고, 사각 맨홀에도 돌고래와 거북이 그림이 새겨져 있어요.





과거에 소나무가 많아 이름 붙여진 송도(松道)는 나무들이 육지로 밀려나 민둥 바위섬이 되었는데요, 그 모습이 거북이와 비슷해 거북섬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 젊은 어부, 거북이 등 조각상 위에서 포토타임을 가져보세요. 거북이 머리쪽 바위로 내려가 파도를 보아도 좋아요. 잔교 구간, 거북섬 구간을 지나면 나오는 등대를 배경 삼아 기념사진도 찍고, 망원경으로 바다를 떠다니는 배도 관찰해보세요.


▲사진 제공: 센스보이님


송도 해수욕장에서 2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암남공원은 바닷가를 낀 산책로와 해양성 수목이 있는 공원입니. 이곳은 1997년 이전에 군사 보호구역으로 출입이 통제되었던 탓에 생태계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해안로를 따라 펼쳐진 기암절벽이 소나무와 절경을 이루고, 원시림과 야생화, 퇴적암 등 원시 자연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사진 제공: 센스보이님


암남공원에 조성된 4km 길이의 산책로는 서구 트레킹숲길이자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송도 해안볼레길인데요. 이 해안 산책로의 끝에 두도가 내려다보이는 전망대가 설치되어있습니다. 두도는 개발의 손길이 닿지 않은 원시의 섬이며, 머리 자가 들어가 있어 대가리섬이라는 별명을 가졌어요. 또한, 인적이 없어 괭이갈매기, 재갈매기 등 여러 새가 찾아오는 새들의 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사진 제공: 센스보이님


서남해안에 있는 두도는 공룡 발자국을 연상시키는 작은 웅덩이와 구멍이 많습니다. 또한, 공룡 알과 씨앗으로 추정되는 흔적이 발견되기도 했어요. 이 전망대에 오르면 보기 드문 원시 해양의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 두도를 감싸고 도는 바닷물결이 햇살을 받아 은하수처럼 빛나고, 소나무(해송)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해안절경을 자랑하는 두도 전망대에서 삼림욕을 해보세요.

 





바다를 여러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는 송도의 전망시설들, 잘 보셨나요? 송도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쐬고, 탁 트인 해안가를 바라보며 때 이른 더위를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 476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