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생활안전가이드] AI 예방 및 확산방지 행동수칙 편

 

제주 등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가 재 발생함에 따라 초여름부터 전국 곳곳이 비상입니다. 우리 모두가 경각심을 가지고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방지를 위해 함께 노력해 주셔야 하는데요! 안전하이소에서 조류인플루엔자(AI)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수칙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함께 꼭 실천해 주세요~

 

 

조류인플루엔자(AI)는 닭, 칠면조, 오리, 철새 등 여러 종류의 조류에 감염되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으로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며, 폐사율 등 바이러스의 병원성 정도에 따라 고병원성(HPAI), 저병원성(LPAI)으로 구분됩니다.

 

 

철새 도래지나 닭·오리를 키우는 농가는 방문을 자제합니다.

 

 

주인이 없는 새, 고양이, 개 등 야생동물을 만지거나 먹이를 주지 않고 죽은 동물(새, 고양이, 개)은 만지지 않습니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개를 닭‧오리 농가 밀집지역에서 산책시키지 말고, 죽어있는 동물을 먹거나 가까이 가지 않게 합니다.

 

 

야생동물을 만졌거나 들판, 산 등 사람이 많은 곳에 다녀온 후에는 손으로 눈·코·입을 만지지 말고, 곧바로 비누를 이용해 30초 이상 깨끗이 손을 씻어줍니다.

 

 

기침이나 감기증상이 있는 경우는 마스크를 쓰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경우 휴지나 옷 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합니다.

 

 

죽은 야생동물과 접촉한 후 10일 이내 발열과 기침, 목이 아픈 증상이 생기면 관할 지역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