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64] 복산동 집밥 맛집 '참맛식당'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동래의 역사는 고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삼국사기에 나온 거칠산국이 지금의 동래로 추정되는데, 통일신라 때 이를 동래로 개명했다는 기록이 있다. 부산이란 이름이 등장하기도 전의 일이다. 


복산동은 복천동과 칠산동을 합쳐 생긴 동인데, 삼국시대 금동관과 무기가 발굴된 복천동 고분, 임진왜란 당시 쌓은 동래읍성이 지금까지 남아있어 동래의 오랜 역사를 증명해준다. 




더불어 오래된 맛집들도 많다. 동래시장을 중심으로 동래파전 등 유명한 식당들이 많다. 그 중 복산동 ‘참맛식당’은 업력은 오래되지 않았지만 자극 없고 소박한 맛으로 동장님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이다.


참맛식당은 골목 안에 숨어있는 곳이라 찾기 쉽지 않지만 찾아낸 보람은 충분하다.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두루치기, 황태구이 정식 등 특별할 것 없는 메뉴이지만 제대로 된 ‘집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 






동장님은 깻잎, 고추, 가지 등을 직접 재배해서 드실 만큼 건강한 음식에 관심이 많으신데, 참맛식당은 동래시장에서 그때그때 사온 재료를 사용해 신선한 밥상을 차린다. 그러면서도 가격이 저렴하다. 여기에 사장님의 넉넉한 인심과 서비스가 추가된다. 


야채와 밑반찬도 맛있다. 매일 새로 하는 겉절이의 아삭한 식감이 좋다. 날마다 반찬이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매일 가도 질리지 않는다. 집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할 만한 동네 밥집이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37 338 339 340 341 342 343 344 345 ··· 492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