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65] 명륜동 숨은 강자 '소양강 춘천막국수'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날씨가 점점 더워진다. 막국수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더위로 지친 온몸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막국수는 여름에는 말할 것도 없고 겨울에도 즐겨 찾는 사람이 많다. 




명륜동 동장님이 추천하는 ‘소양강 춘천막국수’는 동래구청 옆 숨어있는 맛집이다. 가게 위치가 건물 2층인데다 골목에 있어 일부러 찾아오지 않는 이상 오기 어렵다. 개업 이후 초반에는 고생이 많았지만, 지금은 단골들의 소개를 통해 오는 손님들이 많다고 한다.




주 메뉴는 당연히 막국수. 막국수 외에도 메뉴가 다양하다. 보쌈, 메밀칼국수, 감자옹심이, 감자만두 등도 있어 국수만 먹기에 심심하다면 함께 시켜 먹을 수 있다.


소양강 춘천막국수의 음식들은 조미료를 넣지 않아 웰빙음식을 선호하는 동장님 취향을 저격한 곳이다. 기본 막국수와 매콤달콤 비빔막국수, 두툼하지만 속은 촉촉한 빈대떡 등 대부분의 메뉴가 동장님 입맛에 잘 맞는 편이라고.




특히 이곳은 면의 반죽을 매일 아침 만들어 그때그때 뽑아서 사용한다. 때문에 메밀면의 탱탱함이 살아있다. 멸치, 새우, 무, 대파 등으로 육수를 내고, 양념이나 소스는 사과, 배, 생강, 감초 등을 넣어 맛을 냈다. 







손님들에게 인기 있는 조합은 막국수와 돼지고기 보쌈을 함께 먹는 것. 부드러운 돼지고기와 막국수를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된다. 메밀해물전도 막국수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 메밀가루로 전을 부쳐 일반 파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36 337 338 339 340 341 342 343 344 ··· 492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