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68] 만덕3동 생선구이 밥집 '숙향'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만덕고개는 오래전부터 구포와 동래를 잇는 역할을 했다. 구포장과 부산장을 오가던 상인들의 길목이던 이곳은 길이 험하기로 유명했다고 한다. 이제 만덕고개는 만덕터널이 되었다. 여전히 새 아침을 열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사람들의 출퇴근 길목이 되어준다.





주택가가 많은 만덕3동 주민들 역시 아침저녁 만덕고개로 향한다. 때문에 출퇴근시간에는 유동인구가 많지만, 평소에는 조용한 편이다. 산지 속 평온한 주택가 동네다. 동네를 관통하는 덕천로 중간에 만덕3동 동장님의 단골집 ‘숙향’이 있다.


“생선구이 정식과 오리구이가 맛있는 만덕 밥집 숙향을 소개합니다. 어디나 있을법한 동네 밥집인데요. 기본 밑반찬, 된장찌개에 훌륭한 생선구이까지 내어주어 집밥이 생각날 때 찾는 곳이지요.”


숙향은 원래 오리구이 전문점. 저녁에는 주로 오리구이와 오리탕이 많이 나가지만, 동장님의 추천 메뉴는 점심특선인 ‘생선구이 정식’. 7천원에 서대, 조기, 납세미(갈가자미), 갈치 등 종류별 생선이 1조각씩 나온다. 참고로 정식은 2인 이상부터 주문가능하다.






“ 생선구이를 잘하는 곳이 생각보다 잘 없는데, 숙향은 맛좋은 생선구이를 푸짐하게 줍니다. 생선구이 말고도 김치찌개, 두루치기 등 다른 점심특선도 맛있습니다. 보글보글 끓여먹는 된장찌개에 깔끔한 반찬만으로도 맛있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지요.”


동장님은 저녁에 올 때는 오리구이를 주로 시키는데, 그 중에서도 생오리구이를 추천한다고. 생오리를 감자, 양파, 부추와 같이 구워먹으면 양념구이와는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