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71] 흑돼지 삼겹살 다대1동 청마루숯불갈비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도시철도 1호선이 다대포까지 뚫렸다. 서부산의 대표 관광지 다대포 해수욕장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됐다. 해운대, 광안리 등 부산의 다른 바다와 달리 낙동강에서 밀려 내려온 고운 모래가 누적돼 백사장이 드넓게 펼쳐진다. 얕은 바다 위로 노을이 반사되어 만드는 풍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다.





다대포에서 자연이 빚어내는 절경을 감상했다면 이제 먹으러 갈 차례. 다대1동 동장님은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는 관광객들에게 주저 없이 ‘청마루’를 추천한다. 청마루는 다대포를 비롯해 신평, 장림동 주민들 사이에선 유명한 고깃집이다.


36년 경력의 사장님이 엄선한 맛있는 돼지고기를 먹을 수 있다. 넓은 연회석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단위부터 단체손님까지 충분히 수용할 수 있다. 


청마루의 대표 메뉴는 제주흑돼지. 한국인들의 유별난 삼겹살 사랑은 말할 것도 없지만, 특히 제주도 흑돼지는 희소하고 더 비싸다. 일반 돼지보다 몸집이 작고 지방층이 얇아 더 고소하고 쫄깃하기 때문. 동장님이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고기의 품질이다.




“청마루는 사장님의 꼼꼼한 검수를 거쳐 원산지를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진짜 제주도산 흑돼지를 선별해 손님들에게 내어 놓는데요. 고기 자체가 질이 좋다보니 참기름, 막장 등 어떤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갈비찜 정식이나 영양 돌솥밥도 주문할 수 있다. 꽁치구이, 연근조림, 된장찌개 등 푸짐한 밑반찬 덕분에 중장년층 손님들이 단체로 많이 오는 편. 돌솥에 고슬고슬 지어나오는 영양밥을 덜어내 물을 부어 숭늉을 만들어 먹으면 입가심까지 개운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67 168 169 170 171 172 173 174 175 ··· 476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