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72] 논고동찜이 맛있는 구서1동 '명수정'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고소한 찜요리를 찾고 있다면 구서1동 동장님의 단골집, 명수정으로 가보자. 흔히 ‘우렁이’라는 이름으로 알고 있는 논고동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찜을 선보이는 명수정. 논고동찜은 모내기가 끝나는 초여름에 많이 먹었던 경남의 향토음식이다.


동장님은 “금정구 주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원기회복을 할 수 있는 건강식을 맛볼 수 있어 더위에 지친 몸에 활력을 보충해주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동장님은 명수정의 음식 중 논고동찜을 추천했다. 다른 식당에서는 쉬이 맛볼 수 없는 요리라는 것. 논고동찜에는 쫄깃쫄깃한 논고동과 오동통한 새우, 아삭한 숙주를 넣어 최고의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논고동은 너무 작거나 크면 질기기 때문에 명수정은 중간 크기의 논고동을 사용해 쫄깃한 맛을 잘 살렸다.



양념은 들깨가루와 찹쌀가루를 섞어 만들어 고소하고 찰지다. 야채 위에 논고동을 올리고 반찬을 넣어 쌈을 싸먹어도 맛있지만,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다. 





동장님은 명수정의 매운탕도 추천했다. 매운탕은 비리거나 냄새가 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고. 또 점심때는 어탕국수와 추어탕도 인기다. 사이드메뉴로는 미꾸라지 튀김을 추천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 470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