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73] 보리밥이 맛있는 구서2동 '청정보리밥'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쌀이 없어 먹던 보리밥은 잊자. 웰빙 음식으로 보리가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보리의 효능 덕분에 보리밥 전문 음식점이 많이 생겼다. 구서2동 동장님의 단골집인 ‘청정보리밥’도 보리밥과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청정보리밥은 구서동에서는 제법 오래된 밥집. 주변 큰 식당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인근 주민들 사이에선 가격 대비 맛있는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났다. 


가게 앞엔 장독들이 옹기종기 서 있다. 작은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구수한 청국장과 된장냄새가 미각을 자극한다. 보리밥 정식과 청국장, 된장찌개 등 한식 전문점이다. 된장, 청국장 등 장류를 따로 판매하기도 한다.


숭늉으로 허기를 달래면 곧이어 10가지에 달하는 밑반찬이 나온다. 콩나물, 시금치, 고사리 나물 삼총사와 무 생채, 열무김치, 가지조림 등 그때그때 달라진다.





구서2동 동장님은 전반적으로 자극적이거나 짜지 않아서 이 집 보리밥을 즐겨 드신다. 음식 간이 전반적으로 담백한 편. 고추장을 기호대로 넣고 비벼서 상추에 한 쌈 싸먹으면 기분 좋은 배부름을 느낄 수 있다. 





두루치기도 동장님의 추천메뉴. 돼지고기와 양파를 매콤한 양념에 잘 버무린 두루치기는 집밥 비주얼을 자랑한다. 약간 매콤하고 짭조름한 것이 다른 반찬의 간간한 맛과 잘 어우러진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65 166 167 168 169 170 171 172 173 ··· 476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