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동장님의 단골집#86] 가자미 튀김이 별미인 연산5동 시골추어탕


동장님의 단골집이란? 클릭!



‘시골추어탕’은 추어탕만 판다. 단 한 가지 메뉴로 승부한다. 동장님은 기가 허할 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이곳을 찾는다. 동장님은 이곳 추어탕을 사시사철 즐겨 먹는데, 겨울에는 뜨뜻해서 좋고 여름에는 국물에서 시원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단다. 





동장님이 이곳을 추천한 이유는 또 있다. 바로 밑반찬으로 나오는 가자미 튀김때문. 가자미를 통째로 튀겨 주는데, 추어탕과 잘 어울린다. 또 생선 한마리를 1인당 1마리씩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자미 튀김은 단골들이 좋아하는 베스트 밑반찬이다.




주재료인 미꾸라지를 비롯해 쌀, 고춧가루 등 국내산만 사용하고, 김치도 직접 담근다. 특히 김치는 다양한 한약재료를 넣은 양념으로 담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다. 





추어탕의 구수한 국물에 기호에 맞춰 산초, 다진 마늘, 고추 등을 적당히 넣어 먹으면 이만한 원기보양 음식이 없다. 




또 시골어탕은 뚝배기를 사용하지 않는다. 큰 솥에다 추어탕을 끓이고 따뜻한 물에 담궈 소독한 그릇에 음식을 담는다. 뚝배기에 세재가 묻어나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다. 먹는 사람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배려하는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 470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