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엄마가떴다#6] 일하는 엄마, 아빠 응원합니다! 부산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


일도 하고, 아이도 키우며 바쁘게 살아가는 엄마, 아빠들. 잠깐 시간을 내어 아래 사항들을 체크해보세요.


맞벌이 가정이다 / 일과 가정의 균형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 회사와 가족에 불만이 있다 / 일가정 양립 정보를 모른다 / 아이와 놀아주는 방법을 모른다 / 우리가족은 주말에 집에만 있는다


6개의 체크리스트를 읽고, 고개를 끄덕거리셨나요그렇다면 일하는 엄마, 아빠의 행복한 가족생활을 도와주는 부산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를 찾아가 볼 때입니다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는 연제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사업입니다연산초등학교 맞은편 펠리체 웨딩 골목 사이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어요.



기관 층별 안내

1공동육아나눔터북카페연산6동 새마을문고 / 2건강가정지원센터 / 3교육장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는 여성가족부와 부산광역시 및 각 구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데요. 맞벌이 가정이 느끼는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을 해소해주기 위해 고충 상담, 임신·출산, 자녀 양육정보 제공, 아빠 육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맞벌이를 하면서 자녀를 양육하는 부부, 결혼 예정이거나 자녀를 기를 예정인 가정, 일과 가정 양립 지원에 고민이 많은 분 등 누구나 부담없이 센터와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1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있는데요. 부모들이 자녀양육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이 안전하게 놀며 사회성을 키우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정기적으로 가족품앗이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가족품앗이란 같은 지역에 사는 이웃들이 함께 육아, 체험, 학습 등 육아정보를 공유하는 모임의 장입니다.

 

세 가정 이상이 신청하면 센터에서 원하는 가정을 형태에 맞게 매칭해줍니다. 가족품앗이 그룹이 되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의 우선 참여권이 지급되고, 활동비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품앗이를 이룬 그룹에게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우선 참여권이 부여되고, 활동비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웃에 사는 분들끼리 가족품앗이 정례회의를 진행하는 모습인데요. 밝고 활기찬 미소와 함께 공동체 정신을 나누고 있습니다. 서로 육아정보를 나누며 자녀 양육 의 부담을 덜고,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층 새마을문고는 책을 대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원하는 책을 자유롭게 빌려 부부와 아이가 함께 독서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는 가족관계 개선에 도움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 저는 무엇보다 가족상담에 크게 관심이 갔습니다.

 



가족상담은 가족간에 일어나는 다양한 갈등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자녀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여 부부, 부모-자녀의 관계를 개선시키고자 합니다.

 

직장을 다니는 분들을 위해 6시 이후 전화로 야간상담도 접수할 수 있는데요. 야간상담은 6회까지 무료이고, 10회까지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가족 상담 프로그램을 이용한 분들의 후기가 좋지만, 진행기간이 짧아 아쉬웠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7월부터는 장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하니 좀 더 알찬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는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의 주요 사업내용들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살펴보시고, 상담을 통해 일가정 양립과 자녀 양육에 관한 고민을 풀어보세요.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프로그램 이용방법

1)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

2) 상단 프로그램 안내에서 프로그램 신청하기 클릭

3) 신청서 제출 완료 후 일주일 이내 개별연락

4) 연락을 받은 후 프로그램 참가


-장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46번길 11

-운영시간 (일요일 휴무)

평일 9:00 ~ 21:00 / 토요일 10:00 ~ 17:00 / 야간상담 18:00 ~ 21:00

-전화번호

051-851-5508

 

일하는 엄마 아빠를 응원하는 워킹맘워킹대디 지원센터를 통해 행복한 가정 이루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