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엉뚱한 새댁 부부의 청춘편지 <세계여행 10가지 꿀팁> 편


청춘편지, 스물아홉번째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계를 여행하며 사람들 각자의 가치 있는 꿈 찾기를 돕고 응원하는 꿈프로젝트 세계일주 중인 엉뚱한새댁 부부입니다. 이번 편은 해외여행에 도움되는 실전 꿀 팁을 전해드립니다.


스투비플래너 홈페이지 (클릭)


첫 번째 팁은 여행 경로를 짜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크리스마스 당일보다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끼며 매일을 보내는 이브까지가 더 설렌다는 느낌 아시나요? 실제로 여행을 떠난 순간만큼 즐거운 시간은 여행을 계획하는 시간일 거라 생각합니다.


지도를 펼쳐놓거나 지구본을 놓고 직접 계획을 짜도 재미있겠지만, 전 세계 여행 경로를 웹에서 손쉽게 계획과 관리를 할 수 있고, 비슷한 루트를 다녀온 사람들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나라별 이동 시 유용한 교통수단도 알아볼 수 있고 메모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특히 장기간 여러 나라 여행 경로를 짜기에 좋습니다



트립라인 홈페이지 (클릭)


지난 포스팅에 소개해 드린 또 다른 여행경로 계획 사이트인 트립라인 입니다. 저희 부부는 트립라인 루트를 바탕으로 여행 계획을 세웠었죠. 스투비플래너와 전체적으로 비슷한 인터페이스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더 사용이 편하거나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외교부비자정보페이지(클릭)


내가 방문할 나라가 비자가 필요한 나라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은 여행 전 필수죠! 현지에서 비자발급이 안 되거나 사전발급이 필요한 나라도 있으르모 외교부 나라별 비자 정보 페이지에서 비자발급 여부를 꼭 확인해야 현지에서의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세계여행 시 나라에서 나라로 넘어가는 방법에는 육,,공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우리나라는 북쪽으로는 휴전선이, ,,남으로는 바다로 둘러싸여 육로로 국경을 넘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 생소하곤 합니다. 육로이동 그 자체가 하나의 큰 경험 거리가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루트별로 안전 및 비용과 시간 절감에 가장 좋은 루트를 찾아서 국경 이동을 준비하는 당신은 이미 여행 고수~ 후후훗!


혹시 공항 출입국 심사대에서 하염없이 기다리는데 슉슉~ 통과하는 라인을 보신 적 있나요? 자동 출입국 심사를 통해 출입국을 하는 사람들인데요. 자동 출입국 심사란 사전 여권정보와 지문, 안면 등에 해당하는 바이오 정보를 등록 후 자동출입국 심사대에서 출입국 심사를 진행하는 시스템입니다.

 

자신의 차례를 기다린 뒤 여권의 인적사항 면을 판독기에 올려놓습니다. 이후, 1차 자동문이 열리면 게이트 안쪽으로 들어가 지문인식기에 손가락을 올려놓고, 안면 인식을 거치면 출입국심사 완료. 19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분들은 제외대상입니다.

7~18세 국민

이름, 생년월일 등 인적사항 정보가 변경된 국민

주민등록증 발급 후 30년이 지난 국민(사전등록 권고대상)

외국인의 경우 등록 직후부터 5년과 여권 유효기간 중 짧은 기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 질병정보센터 홈페이지(클릭)


여행을 통해 지카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었다는 사례가 뉴스를 통해 들려오기도 하죠? 여행 시 나라별, 지역별 적절한 예방 접종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예를 들면 태국 북부의 정글을 방문하려면 황열병의 예방을 위해 말라리아 예방약을 복용하거나 접종을 해야 합니다.


이상, 여기까지 엉뚱새 부부가 전하는 여행 개똥철학이었습니다. 다음 편엔 실질적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전 팁! 편을 전해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여행을 기록하거나,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고 사진, 영상 등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영화, 드라마를 시청하는데 노트북은 필수품입니다. 이왕이면 가볍고 배터리 수명이 오래가는 노트북을 가져가는 것이 좋겠죠. 아내와 저는 호주에서 구매한 15만원 짜리 비만 중고 노트북으로 하하. 데리고 다니느라 힘들었답니다.


해외여행 중에 숙소에서 도난사건을 겪는 사례(특히 유럽)가 많다죠. 무거운 짐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필수품인 자물쇠는 필수입니다. 특히 배낭여행자들이 자주 묵는 호스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는 잠금장치나 개인 사물함이 제공되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형태의 튼튼한 자물쇠를 구매할 수 있으므로, 고리가 얇고 튼튼한 보편적인 형태의 자물쇠를 구매하는 것이 좋답니다

▲러시아 공중화장실


타국을 여행하다 보면 우리나라처럼 화장실에 휴지가 구비된 깔끔한 나라보단 그렇지 않은 나라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화장실 사용료를 받는 곳도 많죠. 여행용 티슈나 두루마리 휴지를 항상 보조 가방 등에 휴대해서 위급상황에 대비하면 좋습니다. 조금 더 여유가 되신다면 물티슈를 가지고 다니시면 더 좋겠죠.


만약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았을 경우 해외에서 선불 유심칩을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에 따라 유심을 구매하더라도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이 빵빵하게 터지지 않을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한 팁! 입니다.

구글맵은 오프라인에서도 GPS를 활용해 위치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목적지 주변의 지도를 다운받으면 편리합니다. 구글맵에서 특정 지역에 대한 지도를 선택해서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또 구글 번역기의 오프라인 번역 팩을 다운로드 받으면 영어가 통하지 않는 지역에서도 해당 국가의 언어를 번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생사진을 남기는 것이 여행의 목적이라면 옷과 소품을 많이 챙기는 건 필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현지에서 쓰지도 않은 채 가방에 담겨 물 건너오는 짐들이 만만치 않습니다. 과감하게 짐을 줄입시다. 필요한 물품은 웬만하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엉뚱새부부가 전하는 세계여행 10가지 꿀팁편 이었습니다. 다음 편에서 새로운 여행이야기로 즐겁게 만나요. 감사합니다.



2017. 6. 27.

엉뚱한 새댁부부 박태양, 정유희 드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 476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