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영화도시 부산에 새로운 봄이 왔어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BOM)'

74일 개관을 앞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지난 22일 오전, 개관 전 무료체험이 진행되어 먼저 다녀왔습니다. 무료 체험단은 부산영화 체험박물관 블로그에서 모집하여 6월 한 달간 진행되었답니다.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26번길 12에 있으며, 중앙역 1번 출구 또는 3번 출구에서 내리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입구에 봄이라는 마크는 BUSAN MUSEUM OF MOVIES의 약자 ‘BOM’으로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명칭을 나타내고, ‘보다’의 명사형과 계절 ‘봄’의 중의적 표현으로 ‘영화를 보다’, ‘부산 영화의 봄을 맞이하다’라는 의미로 웃고 있는 모습으로 봄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소를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고 있답니다.

 

 

 

2층 매표소에서 발권을 하게 되면 하나의 카드를 받게 됩니다. 카드는 체험자 등록은 물론 3, 4층 체험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견학하는 동안 꼭 소지해야 합니다.

 

 

 

 

발급받은 카드로 체험자 등록코너에서 얼굴과 이름을 등록해야만 체험 및 관람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화면 속의 얼굴 모양에 맞게 사진 촬영으로 얼굴을 등록하고 닉네임 또는 이름을 등록합니다. 첫 시작부터 흥미진진했답니다.

 

 

 

 

2층 체험자 등록코너 옆에 있는 무비 미니어처 전시관! 영화 속 유명한 캐릭터들의 미니어처와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대형피규어들이 전시되어 있어 여기저기가 포토존이랍니다. ㅎㅎ

 

 

 

체험자 등록이 끝나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이동합니다. 통유리 창 너머로 보이는 푸르른 용두산공원 산책길! 바로 근처에 용두산공원이 있어 영화체험도 하고 부산의 명소인 용두산공원도 보고 일석이조가 따로 없네요.

가이드분의 안내에 따라 3층으로 이동했습니다. 시네마 익스프레스 티켓 오피스! 전시 및 관람의 첫 시작점!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전시 및 체험은 하나의 스토리를 통해 진행됩니다. 사람들의 무관심으로 위기에 빠진 영화의 도시를 구하기 위해 곳곳의 코어필름을 찾아 영화의 전당을 밝히는 영화탐험이 그 내용입니다.

 

 

 

 

첫 코너는 영상관람! 캐릭터는 섀도우M으로 탐험 속으로 우리를 안내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사방이 모두 스크린으로3D 안경을 끼지 않아도 기차가 달리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 정말 신기했어요.

 

 

 

 

부산영화체험박물관에서는 영화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가이드분의 해설이 덧붙어져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영화에 대한 역사를 배울 수 있었어요.

 

 

 

부산의 7개 극장! 그중에서도 행좌라는 극장이 부산 최초로 생긴 극장이라고 합니다. 행좌가 있었던 자리는 현재 국숫집이 되었지만, 부산 최초의 극장을 나타내는 표석은 남아 있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네요.

 

 

 

 

무성영화란 소리가 없는 영상으로 된 영화를 말합니다. 한국 최후의 무성영화이자 유일하게 남아있는 무성영화는 검사와 여선생이라는 영화라고 합니다.

 

 

세계 최초의 발성영화 재즈싱어! 개봉 당시 주연을 맡은 알 졸슨의 대사가 나오는 순간 객석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영화 제작 장비들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말 그대로 영화의 발전과정을 한눈에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할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중간중간 다양한 세 장으로 눈도 즐거운 뿐더러 여러 포즈를 통해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던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시네 레코드: 영화에 나왔던 음악들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곳

 

 

 

처음에 했던 체험자등록코너에 했던 것과 똑같이 얼굴을 인식시켜 나만의 영화포스터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영화속 한장면의 주인공이 될수 있었던 타임슬라이스, 크로마키, 영화의 합성기술 체험방까지!

 

 

크로마키 체험관! 파란색이나 녹색 배경에서 촬영하여 그 색을 투명으로 만들어 다른  영상을 합성시키는 촬영 기법으로 원하는 장면을 고른 다음 세트장에 서게 되면 화면 속에  저희 모습이 합성되어 나온답니다.

 

 

이곳은 타임슬라이드 체험관입니다. 한 피사체를 두고 여러 대의 스틸 카메라가 촬영한 정지화면을 영상화하는 촬영기법으로 매트릭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영화의 합성 기술은 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슈퍼맨, 배트맨 등과 같이 하늘을 날고, 건물을 타는 장면들이 합성기술로 촬영된 것이라고 합니다.

 

 

체험관 중간중간에는 게임과 손금을 분석하는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체험은 등록 카드가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세요!

 

 

 

 

 

4층은 체험관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질어질 착시터널, 히든보이스, 플립북스, OX퀴즈, VR체험 등 정말 다양한 체험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부산 영화촬영지: 우리 동네에서는 어떤 영화가 촬영되었는지 찾아볼 수 있어요.

 

▲사진 제공: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블로그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의 또 하나의 매력! 바로 옥상정원과 테라스입니다. 부산영화체험 박물관에 가신 분들은 옥상정원에서 맑은 공기도 마시면서 힐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7월 4일 개관을 앞둔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영화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몸으로 몸소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얼른 서두르세요! 우리 모두 부산의 새로운 봄을 느껴볼까요?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청로 126번길 12
전화번호 : 051-714-4200~1

블로그: http://busanbom.kr/

이메일 Busanbom@busanbom.kr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 464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