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트렌드리포트#12] 부산을 내 가방 속에 저장, 핫한 부산기념품가게 4


부산에서 먹고, 즐기며 보내는 낭만적인 순간들. 그동안 우리는 시간, 사진도 찍고 SNS에도 글을 올리며 여행의 추억을 기록합니다. 하지만 여행의 끝이 다가올수록 그냥 훌쩍 떠나버리기가 아쉽기도 한데요. 이럴 때 관광기념품이 그 아쉬움을 달래줍니다. 내가 여기왔었다는 증거물이기도 하고, 함께 못 온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습니다.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념품 가게를 소개해드릴게요.



‘609 청년몰은 국제시장 6공구 건물 2층에 있고, 30대의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오래전 이곳은 한복과 주단(명주, 비단 등)을 팔며 호황을 누렸지만, 한복을 입지 않는 시대로 접어들며 폐점되었습니다. 그러다 지난해 겨울, 국제시장 명품화 사업을 통해 청년상인몰로 바뀌며 다시 문을 열었어요.

 

청년몰 내부는 브라운핸즈, 호두몽, 기분 등 총 18곳의 점포가 있는데요. 청년 창업가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이 가득합니다.

 





부산바다를 담은 젤리 캔들이 보이는데요. 젤리 색도 다양하고 달콤한 향기가 풍깁니다. 옷장이나 서랍 전용인 샤쉐라는 파우치 향수도 있어요사진을 한지로 만들어 따뜻한 감성을 담을 수도 있습니다. 탁상에 두거나 벽에 걸기 좋은 특별한 사진 액자에요. 사진 외에도 책갈피, 노트 등 다양한 한지 제품이 있습니다.

 




2월 자수정, 7월 커넬리언, 11월 시트린 등 탄생석 비즈들을 이용해 팔찌를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끈이 실크로 되어있어 끊기지 않고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해요. 친구나 커플이 함께 만들어 서로에게 선물로 만들어주어도 좋답니다.

 




말린 꽃잎으로 우려낸 꽃차 한 잔 마셔보세요. 녹차 꽃, 보리순 등 다양한 천연 꽃초를 지인에게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609 청년몰은 모든 연령대가 구경하고 선물 사기 좋을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해운대 디자인센터에 있는 디자인 스토어는 디자이너나 소규모 지역 업체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디자인 상품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창업가, 소상공인의 아이디어 상품 판로와 수익창출을 지원하고 있다는데요. 부산과 한국의 랜드마크를 담아낸 제품도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바다로 유명한 부산답게 고등어를 귀엽게 담아낸 물건들이 보입니다. 퀼트, , 자수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같으면서도 다른 매력을 풍기네요. 예쁜 조명과 그림으로 만들어진 광안대교와 부산타워도 있고, 아코디언 모양으로 부산의 명소들을 펼쳐볼 수 있는 엽서도 있습니다.

 




아직 감천문화마을 못 가본 가족이나 친구에게 선물하기 좋은 상품도 있어요. 마을의 정감 가는 풍경이 손수건이나 넥타이에 담기고, 파우치에도 그려져 있답니다. 다른 파우치에는 우리나라 최초의 도개교, 민족의 다리인 영도 다리도 새겨져 있습니다.

 



광안대교를 눈에 담은 독특한 갈매기 그림도 있는데요. 모자나 선글라스를 쓴 채 여러 가지 패션아이템에 쏙 들어가 있어요. 그 외에도 부산의 주요 명소를 담은 실용적이고 감각적인 상품이 가득하답니다.


광안리 바닷가 일대에는 보물 같은 작은 가게가 하나 서 있는데요. 바로 이름도 특이한 오랜지바다라는 선물 가게입니다.




오랜지 바다에는 다른 가게에서 볼 수 없는 특별한 기념품이 있습니다. 바로 광안리 바다를 배경 삼아 상상력을 동원해 그린 엉뚱한 엽서입니다. 일몰 야경, 모래사장 풍경, 고래 등 그려낸 내용과 글귀가 제각각 다른데요. 이 작품들은 바로 관광객들이 광안리 바다에서 얻은 영감으로 자유롭게 그려낸 것들이랍니다.




엽서뿐만 아니라 조개 모양 귀걸이, 도자기, 가죽, 금속 등 다양한 수공예 아트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모두 조개껍데기, 해초, 모래 등 재료를 활용하여 바다의 감성을 담아낸 작품이죠. 광안리를 찾은 관광객들이 지나가다 꼭 한 번씩 들리는 곳입니다.


또한, 미술 전공 대학생들이 무상으로 작품을 전시할 수 있고, 작가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말 그대로 운영자 한 분이 아닌, 예술가와 주민, 관광객들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선물 가게랍니다.




국제시장에 있는 한류굿즈샵은 부산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추천하는 가게입니다방한 관광객 중 케이팝스타한류를 통해 한국을 알게 된 분들이 많을 텐데요한류굿즈샵에는 한류스타나 배우아이돌 가수의 얼굴이 새겨진 제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박보검조인성엑소에이핑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스타 얼굴이 곳곳에 보입니다양말쿠션컵 등등 실용적이고 튼튼한 물건들이 많아요진열된 연예인 관련 상품 중 좋아하는 스타가 보이면 한두 개쯤 소장하싶은 마음이 들 거에요.





부산에서 한류스타를 만나고 싶다면 한류굿즈샵을 찾아보세요또한이곳은 부산타워가 새겨진 동상 원판이나 악세사리색다른 맛의 김 제품들도 있습니다한류문화를 느낄 수 있는 선물들로 부산여행의 낭만을 더욱 키워보세요.


특별한 취지로 운영되는 부산의 기념품 가게들! 집으로 돌아가는 길, 부산여행의 추억이자 기록인 관광 기념품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 464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