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별이 빛나는 여름밤의 낭만! 영화와 공연의 만남 ‘토요 야외콘서트’

무더위가 계속되는 여름, 낮보다는 밤일상에 쉼표를 찍어주는 영화의전당 무료야외콘서트!

여름밤이 더 반가운 계절. 5월부터 9월까지 영화의 전당에서는 야외상영회와 야외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영화의 전당 비프힐 야외극장


영화의 전당 더블콘 야외극장


부산국제영화제와 같은 국제적인 행사가 열리는 영화의 전당에서 무료로 공연하는 야외상영회와 야외콘서트. 생각만 해도 낭만이 넘치는 부산다운 여름밤입니다.


▲ 사진 제공: 영화의 전당


5월부터 지정된 수요일마다 오후 5시에 야외상영회가 열리지만, 토요일에 열리는 행사인 야외콘서트 중에서도 한 달에한 번 지정된 토요일 오후 8시에 열리는 영화와 공연의 만남은 특별한 행사랍니다

일정표는 영화의 전당 홈페이지 상단에 영화>상영시간표>프로그램별 상영시간표 순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영화와 공연의 만남 안내


영화와 공연의 만남이 8월에는 <호두까기 인형:장난감왕국 대모험>이라는 애니메이션 영화작품을 다뤘습니다. 기존 공연일자가 5일이었는데 19일로 변경되었듯이 사정에 의해 행사내용이나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기 때문에 날짜와 시간,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알고 그냥 지나기엔 너무나 아쉬운 올해 마지막 야외콘서트: 영화와 공연의 만남행사가 열리는 현장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야외콘서트를 보러 방문한 해운대의 영화의전당. 부산을 알리는 행사인 부산국제영화제를 준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야외극장을 계기로 영화의 전당의 또 다른 매력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영화의 전당은 푸른 잔디밭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웃고 떠들며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연령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취미여가 활동을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친숙한 쉼터였습니다.


비프힐과 더블콘 사이에 마련된 포토존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 주변에서 멋진 포토존까지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919일까지 이벤트가 계속 있다니까 영화의 전당에 가시는 분은 꼭 참여해서 행운의 기회를 잡아보세요!




야외극장 주변에는 움직이는 영화 포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영화의 전당에서는 영화만 상영할 거라는 생각은 편견이라는 사실!



영상팀과 오케스트라단 공연 리허설


공연 2~3시간 전에 야외극장에 착석한다면 공연 전 오케스트라단의 리허설 연주를 들을 수 있답니다.


해가 지기 전 조명이 들어오고, 공연이 시작되기 1시간 전에 제일 많은 사람이 착석해요. 그리고 공연은 무료관람이지만 주차장시설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1시간당 2000원이라는 점 알아두시는 게 좋아요. 빅루프와 스몰루프에 보이는 다양한 문양의 LED 빛은 영화의 전당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까지도 여름밤의 낭만으로 물들이는 것 같습니다.

 


야외콘서트: 영화와 공연의 만남은 사운드 없는 영화자막상영과 함께 두레라움윈드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의 라이브연주를 만나볼 수 있는 합작공연인데요. 영화반주를 오케스트라연주로 듣게 된다니까 설레고 기대가 되는지, 떠들던 아이들마저 숨죽이며 함께 공연을 관람했답니다.



오케스트라단의 라이브연주가 곁들어지는 영화감상의 첫 번째 매력 포인트는 악기 소리에 귀 기울여 듣기인데요. 어둠속에서 마치 악기가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 개별연주로 긴장감을 조성하기도 하고 때론 합주로 공연장을 웅장하게 만드는 울림 있는 하모니를 선사한답니다.



두 번째 매력 포인트24×13m의 국내 최대 야외스크린입니다. 압도적인 집중을 하게 만드는 스케일이예요. 자막, 화면 순으로 집중하다보면 어느 순간 영화 속에 퐁당! 빠져있는 자신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영화작품의 경우 아이들과 관람 전에 스토리를 알고 공연을 본다면 교육적인 효과와 함께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매력 포인트는 야외극장이 주는 특별한 선물! 자유로운 분위기인데요. 춥지도 덥지도 않은 가장 적당한 온도의 남실바람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갇혀있던 상상력까지 마구 샘솟게 만드는 섬세하고도 풍성한 음향효과의 영화반주까지 더해지니 영화관의 4D 효과가 부럽지 않은 환경입니다.



더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 평일 동안 쌓인 피로를 토요일 밤에 확~풀어버릴 수 있는 무료 야외콘서트였습니다. 토요일 밤에, 한 여름날 밤에만 느껴볼 수 있는 도심 속의 야외콘서트:영화와 공연의 만남행사는 올해는 8월 공연이 마지막이었다네요. 내년을 기약하며 여러분들도 남은 토요일 밤, 영화의 전당 야외콘서트와 야외상영회가 주는 낭만에 흠뻑 빠져보세요^^


영화의 전당 토요 야외콘서트

홈페이지 : www.dureraum.org

문의전화 : 051) 780-6000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53 54 55 56 57 58 59 60 61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