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바다에서 바라본 부산! 부산국제건축문화제에 다녀오다!


부산국제건축문화제는 시민과 건축전문인들이 함께 도시건축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는 공공적 조직의 행사입니다. 91일부터 917일까지 고려제강기념관 키스와이어센터에서 진행되었어요.



저는 98일 금요일, ‘바다에서 바라보는 부산이라는 요트투어 체험이 포함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일정은 위 사진과 같이 건축 전시회를 관람한 후, 요트를 타고 부산의 건축물을 둘러보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안내소에서 시민투어 목걸이를 받은 후 2시부터 진행된 전시장투어! 먼저 2층에서 상하이-부산 특별전을 둘러보았습니다2층 전시장으로 가는 길에 있는 작은 연못! 그리고 와이어 너머로 보이는 야외 전시장도 있었어요.



2층 상하이-부산 특별전에서는 상하이의 다양한 건축물들의 역사와 건축가들의 주거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과 상하이는 동시에 만들어진 국제적인 도시로, 다양하고 역동적인 흐름의 도시공간을 가지고 있는 게 공통점이라고 해요.



상하이 아티스트 3인전의 작품 중 하나인 샹리칭 작가의 <영원히 흔들리지 않다>입니다실제 있는 건축물은 아니고 합성으로 만들어진 사진이에요.  집들이 빼곡하게 들어선 구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2층 바깥쪽 통로는 상하이 건축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시장 투어는 해설가과 함께 관람해서 좀 더 자세히 건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2층 전시장을 관람한 후, 다시 1층 전시장으로 내려와서 부산 건축가들의 주거지, 2017 부산다운 건축상, 어린이 건축한마당 등 부산의 다양한 건축 작품들을 둘러보았습니다.




1층 전시장 한쪽 코너였던 2017 부산다운건축상 투표코너부산다운 건축상 후보로 오시리아 관광단지 프리미엄콘도, 부전교회 글로벌 비전센터, 감천문화마을 방가방가 게스트하우스 및 마을지기사무소, 안락동 VIEW BOX,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등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스티커도 너무 귀엽죠? ^^




우리나라에 있는 브릿지들을 와이어로 만들어둔 작품코너! 부산의 핫플레이스인 다이아몬드 브릿지도 와이어 작품으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VR 체험 코너에서는 부산의 관광명소를 가상현실 상태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부산의 또 하나의 명소인 감천문화마을 어린왕자! 감천문화마을을에 가지 않아도 어린왕자와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전시장 투어가 끝난 후, 셔틀버스를 타고 요트선착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쉽게도 이번 건축문화제의 바다에서 바라보는 도시, 부산 요트투어 체험98, 9일 이틀만 진행되어 요트투어 프로그램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아요.




고려제강기념관 키스와이어센터에서 버스로 30분정도 이동하여 다이아몬드베이에 도착했습니다제가 탔던 다이아몬드베이 요트의 모습인데요. 한번에 70명까지 탑슬할 수 있는 큰 요트였습니다.





요트투어 시작! 바다에서 바라보는 광안대교와 마린시티는 색다른 모습이었습니다. 바다와 도시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요트 내에서 가장 인기있는 포토존이었어요!




요트투어는 60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코스는 다이아몬드베이-광안대교-누리마루-해운대-마린시티-다이아몬드베이로 이루어져 알차게 부산 전경을 둘러볼 수 있었어요요트 투어를 하며 광안리 바다 한가운데에서 사람들이 패들보드를 체험하는 모습도 발견했어요.



부산 야경 명소로 유명한 마린시티를 바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부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체험인 요트투어는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어주었어요. 특히 요트를 타며 부산의 건축물에 대한 해설을 들었더니, 익숙했던 풍경도 새롭게 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건축에 관심 많으신 분들, 부산국제건축문화제에 아직 가보지 못하셨다면 새로이 열리는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에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


일정

20179~ 11/ 매주 토요일 14~17

도보코스

- 원도심건축 : 청자빌딩, 부산지방기상관측소, 대한성공회 부산주교좌성당, 부산근대역사관

- 센텀건축 :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공간, 신세계몰, 영화의전당,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디오임플란트

- 문화벨트 : 부산문화회관, 일제강제동원역사관, 유엔평화기념관, 일오집, 사과나무학교유엔기념공원

참가비

5,000(건축문화해설사동반, 기념품)

신청바로가기(클릭)

http://www.biacf.org/?d=citizen&f=citize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28 29 30 31 32 33 34 35 36 ··· 47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