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새가게운동#4]중국 시장도 사로잡은 EMS 트레이닝 슈트 선도기업 ‘코어무브먼트’

오늘 소개해드릴 새가게는 'EMS 트레이닝 슈트'를 개발한 '코어무브먼트'입니다. 신개념 운동 장비를 제조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까지 진출한 기업인데요. 건강한 삶을 꿈꾸었던 청년이 트레이닝 옷 하나로 창업한 이야기, 함께 들어보실까요?


안녕하세요, 코어무브먼트 대표 김명철입니다. 저희는 ‘EMS 트레이닝 슈트제조를 통해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EMS 슈트는 미세전류를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세분화된 근육 자극을 돕는 장비예요. 코어무브먼트는 EMS 슈트를 개발하여 현재 광주FC(국내 프로축구 구단), 뷰티니스스타(뷰티모델대회), AFIC(Asia Fitness International Convention) 등의 단체와 협약을 맺고 있습니다.

저는 15년동안 병의원 컨설팅, 의료기 oem 생산과 판매, 전산 차트 유지보수 등의 일을 했습니다. 의료장비 영업을 주로 하다 보니 접대하는 자리가 많아서 몸무게가 135kg까지 나가게 되었어요. 체중 증가로 허리디스크가 생겼는데 일상생활조차 하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그때 저는 사업 분야를 전환해야겠다고 생각했고, 의료와 헬스 분야의 접점을 찾다가 ‘EMS 트레이닝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MS 트레이닝 슈트는 미세한 저주파가 근육을 자극하는 방식을 이용한 옷이라서 이것을 입으면 조금만 운동해도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온몸에 똑같이 전기 자극을 주니 안 쓰던 근육도 사용하게 해주어서 근육 균형에도 좋아요. 부상 위험도 적기 때문에 저는 이 장비야말로 건강한 삶에 필요한 것이라 느꼈습니다. 이를 계기로 대한민국 최초의 EMS 트레이닝 장비 ‘EMS SUIT’2014년도에 출시하게 되었어요.


비만이던 저 또한 EMS트레이닝을 통해 45kg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고, 현재 90kg 체중을 유지하며 건강한 몸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건강한 삶을 되찾았듯이 EMS 트레이닝 슈트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려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부산에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잘 몰랐습니다. EMS 슈트로 창업하기 위해서 사무공간과 자본이 필요했는데, 청년창업이라는 지원사업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왔던 사업들을 사업계획서에 충실히 작성하였고, 발표날에도 제 열정을 보여주려고 노력한 덕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청년창업 6기로 선정된 덕분에 참 많은 것들을 배웠습니다. 인큐베이팅의 개념과 국가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배웠고, R&D 사업과 투자 및 회계에 대해 익혔습니다. 창업지원센터를 알기 전에는 회사를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했었는데, 청년창업 교육을 통해 회사를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다음 부경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함과 동시에 부산기술창업타운인 CENTOP1기로 입주하여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좀 지나고 인천창조경제 혁신센터에 보육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여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도 마련했답니다.


2015년도에 코어무브먼트는 중국을 향해 떠났습니다. 현재 중국 사회의 중추 계층으로 떠오르는 파링호우, 죠우링허우 세대를 대상으로 고퀄리티의 EMS트레이닝 운동 장비와 운동시스템을 판매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중국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2년간 중국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사드 문제와 같이 국가 간 갈등이나 중대한 사건으로 어려운 시기도 있었어요. 하지만 중국의 국가정책인 헬스케어 육성정책의 영향을 받아 결과적으로 중국 시장에 EMS 트레이닝 센터를 선점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코어무브먼트는 현재 중국 총판계약을 앞두고 있고 연간 300, 30억 규모의 수출계약 체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해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동남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중동, 미주 시장을 중점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스타트업이 다 그렇듯이 자본 문제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투자 유치가 결코 쉬운 문제는 아니었어요. 처음에는 개인 자본으로 창업을 했고, 이후 기술보증기금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청년창업 자금을 통해서 자본 문제의 일부분을 충당하게 되었습니다.

창업 초반에는 투자를 꼭 받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1년여간 투자 유치에 중점을 뒀다면, 현재는 회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키워 시드 투자가 아닌 시리즈 투자를 목표로 두고 준비하고 있답니다.

▲사진제공: 코어무브먼트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무거운 도구를 들고 운동을 하게 되면 관절이나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EMS 트레이닝 슈트를 입었을 때는 벼운 도구나 맨손만으로 운동해도 되기 때문에 관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는 동시에 운동 효과는 무거운 도구를 이용한 것과 비슷해요. 또한 근육을 자극해 근력운동을 손쉽게 할 수 있고 다이어트와 체형 교정에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인 운동은 소요시간이 길고, 많은 체력을 요구합니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 운동 의지가 약하거나 재활 치료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장비입니다.

▲사진제공: 코어무브먼트


미세전류를 이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의 글로벌 시장선도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재는 BTOB 제품만 개발하고 판매하지만, 내년 상반기 이내로 개인용 EMS트레이닝 장비를 출시할 예정이고, 지금까지 보지 못한 혁신적인 EMS 제품으로 세계적인 EMS 트레이닝 열풍을 일으켜 보겠습니다. 자랑스러운 부산의 창업가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79 80 81 82 83 84 85 86 87 ··· 479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