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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전가이드] 안전하게 가을 등산하는 법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10, 단풍 구경을 위해 많은 분들이 산을 찾는데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10월에 등산을 즐기는 탐방객 수가 가장 많으며 등산사고도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산행 전, 안전한 등산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와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알아 두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안전하이소와 함께 안전하게 가을 등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해요~



갑자기 산에 오르면 관절과 근육이 압박을 받아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산에 오르기 전에는 가벼운 준비운동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줘야 합니다.



발바닥 전체가 땅에 닿아야 자세가 안정되고 힘이 적게 들어갑니다. 무릎과 발끝이 일자가 되게 하고, 옆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정도의 속도로 움직여 하산할 때까지 적당한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릎이 받는 압력을 최소화해야 근육통, 관절통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데요. 등산용 스틱을 이용해 체중을 분산시키고 사방의 무게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등산 전에는 기온 등 날씨와 등반 소요시간, 등산로 정보 등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은데요. 국립공원 산행정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산행정보와 위급상황 시 구조요청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자신의 체력을 고려해 무리한 산행을 하지 않아야 한다는 거 모두 알고 계시죠? 올 가을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단풍놀이 즐기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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