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새가게운동#6] 아버지의 마음으로 만드는 영유아 화장품 ‘더코스코리아’

오늘은 영유아를 위한 천연화장품을 만드는 더코스코리아의 오상태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오 대표님은 젊은 시절부터 화장품 회사에 오래 종사하였는데요. 세 아이를 기르며 영유아를 위한 화장품을 직접 기획하고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의 마음으로 운영하는 더코스코리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약한 아기 피부를 지켜주는 세상더코스코리아는 영유아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토몽드와 어른들을 위한 천연화장품 벨로니아를 통해서 안전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바를 수 있는 화장품을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는 화장품전문 회사입니다.

현대사회는 다양한 공해와 수많은 화학물질, 식품첨가물의 사용 증가로 피부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원인에 노출되어 있으며,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유전적인 영향으로 피부문제, 건강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더코스 코리아


이에 더코스코리아는 외부에서 작용하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으며 안전한 성분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과 먹거리를 만들어 우리아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세 아이의 아빠로서 우리 아기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만들어 보자라는 전제로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아토몽드라는 브랜드가 탄생했습니다. 아토몽드의 제품들은 미국 환경단체인 스킨딥 EWG원료 등급에서 모두 안전한 올그린등급의 원료만 사용한 영유아 화장품입니다. 특히 미국FDA경구독성 무독성시험과, 한국피부과학연구소에서 피부무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입니다. 인체에 조금이라도 유해하거나 나쁜 성분을 최대한 배제하여 우리아이와 내가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화장품입니다.


저는 10년 넘게 화장품 회사에서 화장품 기획과 마케팅 일을 했는데요. 주변에 화장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다들 화장품 법이라든지 부자재, 디자인, 원료 등 실질적인 지식이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한 명씩 관련 컨설팅을 진행하다가 자연스럽게 전문적인 컨설팅이 주 업무가 되었습니다.


장품 회사에서 오랫동안 종사했지만 혼자서 이 분야로 창업을 결심한 것은 처음이라 많이 두려웠습니다. 그런데 제가 창업을 결심한 시기에 부산창업지원센터를 알게 되고, 창업과 관련하여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정보를 얻어서 신청하였습니다.


영유아라는 정확한 타겟, 인증받은 원료로 시제품을 만드는 등 회사에서 그동안 화장품을 기획하고 판매했던 경력들을 바탕으로 창업을 준비했습니다. 하루 아침에 바로 창업을 결심한 것이 아니라 저만의 창업 아이템을 생각하고 5년 동안 꾸준히 계획했었습니다.


창업을 하니 알게 모르게 많은 자금이 소요되더라고요. 화장품을 기획하는 공간인 사무실 임차료라든지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 창업 초기에 자리 잡기 위해서 많은 자금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창업과 관련하여 각종 교육이 필요했습니다. 부산시의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초기에 필요한 대부분의 컨설팅과 자금 지원을 받아서 사업을 진행 하는데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거창하게 철학이라고 칭할 건 아니지만, 저는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건 사람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 사람은 거래처 사장님 일수도 있고, 한 명의 고객 일수도 있고, 고객이 선물하는 대상일 수도 있고, 당사의 직원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결국 사람을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을 귀하게 여긴다는 명제를 토대로 기업을 운영하는 정신이 기업의 설립과 위기에 모두 답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중국, 호주, 키리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해외국가와 에이전트계약을 진행하며 열심히 수출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고요 2018년부터는 직접 각 나라별 박람회, 무역사절단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판로를 확장하고, 수출을 올릴 예정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현재 영문제품 설명서도 제작하고 각국 화장품 허가사항을 통과하는 제품을 올해까지 부지런히 준비할 예정입니다.


더코스코리아는 지금부터 3년 이내 매출 100억 이상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업영역을 화장품만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향후에 영유아전문 브랜드로서 식품, 수산물, 패션 등으로 영유아 제품을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아기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는데 힘쓰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습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7 8 9 ··· 15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