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트렌드리포트B #22] 부산을 즐기는 또다른 여행코스 '동해남부선 투어'


부산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차가 없더라도 여러 명소를 여행하기 편한 도시입니다. 쿨부산에서 '지하철 로드'라는 특집으로 여행코스를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은 '동해선'으로 즐기는 부산여행코스를 알아볼게요. 동해선은 광역 교통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는데요. 실제로 지금은 주말에 관광을 목적으로 탑승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동해선으로 한번 떠나보아요!



부전역 바로 맞은편에는 부산의 대표적인 피크닉 명소인 '부산시민공원'이있습니다. 아주 큰 규모의 공원 곳곳에 은행나무, 플라타너스 나무, 가이즈카 향나무 등 다양한 나무가 심어져있어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요. 피톤치드가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답니다. 





얼마전 남문 다솜마당 일대에서 부산정원박람회도 진행되었는데요. 그때 조성되어 남아있는 알록달록한 꽃과 화훼 조형물을 구경해보세요. 가족, 연인이 함께 사진 찍기 좋은 장소랍니다.




부산시민공원에서는 문화예술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야리아'부대가 이 부지를 쓰던 시절 하사관들의 숙소로 사용한 건물들이 문화예술촌으로 변신했어요. 현재 5개의 공방에서 금속, 섬유, 도자기 등을 체험 및 강의가 진행중입니다. 그 맞은편에서 그림작품 전시회도 열리고 있어요. 부전천 방향으로 걸어가면 공원역사관과 공연장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시설도 가득합니다. 동물 모형으로 꾸민 동물 유치원, 오색빛의 물방울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서클타워 놀이터, 오두막 모습을 갖춘 자연체험 놀이터가 있어요. 부드러운 막재질로 제작한 트램플린도 뭉게 구름처럼 폭신폭신해서 아이들이 좋아한답니다. 



공원 중앙에는 축구장 6배 넓이인 하야리아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햇빛을 가려주는 파라솔도 설치되어 있구요. 잔디 위에 돗자리를 깔아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가족이나 연인과 산책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전동 195

- 가는법: 부전역 2번 출구로 나가서 큰 길 따라 걷기. 10분 소요



동래에 있는 복천박물관은 복천동 고분군에서 발굴된 각종 유물들을 전시한 곳으로 고대 가야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삼한, 삼국시대에 만들어진 부산 지배층의 유물과 무덤이 부산 지역에서 꽃피운 가야문화와 당시의 역동적인 정치상황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부산지역의 고분은 수영강과 온천천 주변의 동래 분지에 분포해 있습니다. 선사시대, 청동기시대, 삼국시대 등을 거치며 조성된 무덤은 그 형태도 다양합니다. 구조에 따라 탁자식, 뚜껑식, 돌덧널무덤 등이 있어요. 과거에는 무덤 안에 피장자의 신분과 사회 역할을 보여주는 증거품으로 유물을 함께 넣었다고 해요. 

 




이 무덤들을 통해 토기, 청동칼. 금동관, 그리고 각종 장신구가 이 무덤들에서 발굴되었습니다. 피장자의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각종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항아리와 접시도 있고 금, 은, 유리옥 등으로 만든 장신구, 권력의 상징물인 여러가지 무기와 갑옷까지 볼 수 있답니다.




가야시대의 왕비, 장군이 된 것처럼 분장하고 사진을 찍어보아도 좋아요. 단, 박물관은 다른 사람들의 편안한 관람을 위해 소음을 내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현재 1층 기획전시관에서는 1126()까지 열리는 수영강에서 꽃핀 부산문화전시가 진행중입니다. 부산문화의 원형을 간직한 수영강변에 투영된 부산 사람들의 다양한 모습과 최근에 발굴된 유물을 시대 순으로 살펴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복천박물관은 역사를 알 수도 있지만, 박물관 앞에 드넓게 펼쳐진 잔디와 산책로도 유명합니다. 잔디 동산 한쪽에는 유물 발굴 당시 무덤의 내부 모습을 보여주는 야외전시관도 있습니다. 부산에서 보기 드물게 조성이 잘 되어있는 잔디 동산이라 많은 분들이 스냅 촬영하러 찾아오기도 합니다. 박물관 주변은 작은 동네라서 조용하게 산책할 수 있어요. 푸른 하늘 아래 연두빛으로 물든 잔디밭을 걸어보세요. 각박한 일상에서 벗어나 머리를 비우며 힐링할 수 있는 명소랍니다.


- 위치: 부산광역시 동래구 복천동 13

- 가는법
동래역 2번 출구 - 우성아파트에서 99(시내버스) 승차 - 충렬사 후문에서 동래구6 (마을버스) 환승 - 박물관 하차

- 이용시간

매일 09:00 ~ 18:00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21시까지

토요일 09:00 ~21:00

월요일, 11일 휴무

- 입장료: 무료


▲사진 제공: 해운대구 미디어센터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전당'은 최신 영화, 독립 영화를 볼 수 있는 영상복합문화공간입니다. 다양한 규모의 극장을 갖추었고, 엄청난 크기의 스크린이 구비된 야외극장도 있어요.


▲사진 제공: 영화평론가 R군님


무대인사, 시사회, 관객과의 만남 등 영화배우나 감독과 소통하는 자리도 자주 마련됩니다. 그리고 추리영화제, 스포츠영화제, 드론영상제 등 다양한 영상문화 관련 행사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진 제공: 앤서니 브라운 전시 운영팀


야외극장, 하늘연극장에서는 영화음악 콘서트, 정기연주회, 무용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회도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현재 다목적홀에서는 내년 3월 4일까지 열리는 <행복한 미술관>이 진행중이에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브라운 앤서니 작가의 초기작과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그림이 환상적인 영상과 조형물과 어우러져 전시되었습니다. 어른과 아이 모두 특별한 예술적 영감을 얻고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답니다.

 

▲사진 제공: 해운대구 미디어센터


영화의 전당의 또다른 매력은 바로 야경! 이곳 건물은 뛰어난 조형성과 해체주의 건축미학이 구현되어 지난 2012년 부산시로부터 건축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비프힐, 더블콘, 시네마운틴 세 개의 건물이 구름다리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건물 사이의 외부공간에서 해운대 도심의 모습이 내다보입니다.

 

영화의전당 지붕은 큰 루프 하나로 지탱되고 있는데요. 기둥 하나로 지탱하는 건물 중 최장이어서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기도 했습니다. 낮에는 넓은 광장에서 자전거나 보드를 탈 수 있고,  밤이 되면 수만개의 LED 조명이 환상적인 빛을 내는 지붕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 공연, 전시 등 즐기고 알록달록한 지붕을 보며 영화의전당과 근처 수영강을 산책해보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67

- 가는법: 센텀역 2번 출구로 나가서 센텀중학교 방향으로 걷기. 15분 소요.

- 영화, 공연 정보: http://www.dureraum.org/bcc/main/main.do?rbsIdx=1

- 앤서니 브라운展 <행복한 미술관

  전시기간: 2017.11.10(금) ~  2018.03,04(일)

  전시장소: 영화의전당 비프홀 다목적홀

  주최: 아트센터이다, 마이아트

  전시 및 입장료 정보: https://anthonybrowne2017.modoo.at/?link=5aw17wnd


▲사진 제공: 홍예실 님


드라마 촬영지였던 죽성성당은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는 하얀 성당으로 아주 이색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푸른 기장 바닷내음을 맡고, 성당을 둘러싼 해안바위에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를 보면 마음이 편해집니다. 거리는 멀지만 꼭 한번쯤 가볼만한 명소에요.


▲사진 제공: 홍예실 님



아름다운 죽성성당은 많은 분들이 그 풍경에 반해 웨딩스냅, 커플스냅 등 인생샷을 촬영하러 찾아옵니다. 

성당의 예쁜 색감을 담아내려면 측면에서 찍어야 좋아요.  참고로 죽성성당은 드라마 촬영장으로 사용되었던 곳이라 내부에는 들어가볼 수 없으니 주의 바랍니다!

 


죽성성당은 그 모습이 이국적이지만, 그 주변은 아담하고 정겨운 어촌마을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고, 가족이나 연인과 예쁜 사진을 남기고, 근처 두호마을에 있는 작은 벽화거리도 걸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죽성리 134-7

- 가는법: 기장역 2번 출구 죽성사거리에서 기장군6(마을버스) 승차 두호마을 하차 성당까지 걷기. 10분 소요.








Trackback : 0 Comment 2
  1. 2017.11.20 20:06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2017.11.21 09:22 address edit & del

      비밀댓글입니다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64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