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화려한 게임 별들의 축제 <지스타 2017>에 다녀오다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 중인 지스타


부산 벡스코에서 해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난 11월 16일 목요일부터 19일 일요일까지 지스타 2017이 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게이머들로 인해 입구에서부터 엄청난 인파가 몰려들었는데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임에도 현장 분위기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두근두근 활력이 넘쳤던 지스타 게임 행사장! 함께 살펴볼까요?


▲ 지스타 입장권


예전에 팔찌 형태로 사용되던 입장권이 작년부터 입구에서 표를 직접 내고 들어가는 방식이 되었습니다.


▲ 엔비디아 부스 / 피파온라인 4 게임시연 대기 줄


게임을 즐기려면 체험 대기 줄이 길어서 포기해야하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전시 공간의 확장과 많은 체험 기기들의 도입으로 참여 기회가 더욱 많았습니다. 멀찌감치 구경만 하셨던 분들도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경품 이벤트에도 도전했습니다.


▲ 생방송으로 경기중인 게임 부스

 

행사장 안에는 게임 시연뿐만 아니라 e-sports 형식의 게임 대회도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프로게이머의 화려한 손놀림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직접 관람할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특히 상대방을 처치했을 때 여기저기 울려 퍼지는 함성들이 마치 공연장을 방불케 했습니다.


▲ 배틀 그라운드 게임존


피시방에서 한창 인기몰이 중인 블루홀 제작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입니다. 서바이벌 형식의 생존게임으로 넓은 지도안에서 숨 막히는 전투가 펼쳐졌는데요. 랭커들의 실력을 지켜보는 것만으로 긴장감이 고조되었습니다.


▲ 최신 기술이 탑재된 커스텀 PC와 주변기기


높은 사양의 그래픽, 고화질의 게임이 출시됨에 따라 하드웨어 업계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려는 사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최신 제품의 PC를 사는 경향이 많은데요. 지스타 게임쇼에서는 그러한 사용자들을 반영하듯, 추첨을 통해 최신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런칭 행사도 마련되었습니다.


▲ 와콤 타블렛


게임 캐릭터와 웹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주목했던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는 타블렛 PC입니다. 현장에서 즉석에서 그림을 그려볼 수 있었어요.


▲ 넷마블 세븐나이츠 2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M

 

국내 게임 시장은 몇 년 전부터 모바일 체제로 많이 바뀌게 되었는데요. 예전 PC에서 온라인으로 운영되던 게임들이 모바일 버전으로 재탄생되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VR 체험 중인 시민

 

▲ 두 명이 동시에 즐기는 VR 탁구게임


최신 기술의 도입으로 VR을 이용한 가상현실 게임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화면 속 생생하게 움직이는 그래픽을 따라 간단한 몸동작으로 작동하는 방식으로써 시간, 공간에 제약 없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재입장 스탬프 도장


전시를 관람하다 외부에 나갈 일이 있을 때 입구 근처에 있는 재입장 스탬프 존에서 도장을 받아갈 수 있었습니다. 행사시간 내에 17:30분까지 재입장이 가능했어요.


매번 다양한 게임과 경품으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지스타 게임쇼! 2005년 부산에서 처음 개최한 이래 현재 국내 정상의 메인 행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과 소프트웨어 제품, 특별한 공연으로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지스타 현장이었습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 4 5 6 7 8 9 10 11 ··· 87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