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겨울안전시리즈]올바른 전열기구 사용법과 점검방법 알아보기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집 안에 있는 전열기구들을 하나 둘 꺼내 사용하고 있는 가정이 많을 텐데요.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필수 아이템이지만 전열기구 안전사고는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우리 모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열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점검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새로운 전기장판을 구매할 경우, 겨울철 난방기기에 반드시 부착되는 열 마크, 전기 안전검사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하는 안전마크, 유해 전자파 억제 장치가 부착되어 있다는 EMI 마크 등의 품질인증 마크를 체크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전기장판을 사용할 경우, 오랜 시간 접혀져 있던 부분이 마찰로 인해 전선이 약해지지 않았는지 또는 전기 연결부에 먼지가 끼어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겨울철에 특히 많이 사용하게 되는 보일러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폐가스가 누출될 수도 있는데요. 폐가스 누출을 막기 위해 보일러 연통 내부 이물질과 배기가스 냄새를 확인하며, 연통 접속부가 오래되어 부식되지 않았는지 등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일반 분말 손난로 대신 전기 손난로(배터리 충전을 통해 전기로 열을 가하여 따뜻하게 해주는 기계)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기 손난로를 충전할 때, 과충전이 되지 않도록 하며 충전기의 단자가 끊어지지 않았는지 등 확인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전기 손난로를 사용할 때는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손수건으로 감싸는 등 피부에 직접 닿지 않게 사용합니다.

 

전기장판, 보일러, 전기 손난로 등 전기기구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꼼꼼하게 점검하여 올 겨울,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내기 바랍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7 8 9 ··· 5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