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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뜻하고 건강하게~ 부산 겨울실내스포츠 (스케이트,수영,실내암벽)

겨울이 시작되면 미세먼지도 심해지고, 야외활동이 힘들어집니다. 그럴수록 실내에서 운동하면서 건강을 챙기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겨울을 맞아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제공: 북구 빙상센터


아이스스케이트는 얇은 금속판이 달린 신발을 신고 얼음 위를 슝~ 달리는 운동이에요. 하체의 근력을 키울 수 있고 미끄러운 얼음 위를 달리며 유연성, 민첩성도 기를 수 있습니다. 부산에는 사계절 내내 아이스링크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요.


북구 빙상센터는 최대 400명이 들어갈 수 있을만큼 넓은 빙상장입니다. 다양한 스케이트 대회, 쇼트트랙 강의도 진행됩니다. 동래에도 최대의 시설최상의 빙질을 갖춘 아이스링크장이 있습니다성인과 청소년이 건강한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스케이트 강습도 열려요. 해운대에 있는 아이스링크장은 푸드코트, 영화관도 같이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 좋답니다.

 

북구 빙상센터

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434 

문의) 051-309-4681~4687

○ 동래 아이스링크장

부산광역시 동래구 안락동 606-4 안락종합타운 6층 

문의) 051-529-7110

신세계 센텀시티 아이스링크장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9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4F 

문의)  051-745-1400 


▲사진 제공: 더파워클라임


실내 암벽등반은 홀드를 잡으며 경사진 인공 암벽을 올라가는 운동입니다. 전신을 사용해서 몸의 균형을 기를 수 있어요. 전용 도구도 필요 없고, 처음하는 사람도 금방 배울 수 있어요. 목표 지점까지 올라가기 위해 어떤 홀드를 잡아야 하는지 전략을 짜보는 재미도 있고, 다 올라갔을때 성취감도 느껴지는 운동입니다.


부산대에 있는 더파워클라임에서 우수한 실력의 클라이머가 쉽고 재미있는 클라이밍 교육을 진행합니다. 연인과 이색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이니 한번 도전해보세요!


더파워클라임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401-5 

문의) 010-8558-7887

두 클라이밍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360-13 황금빌딩2

문의) 010-3518-9557

사진 제공: 사직실내수영장


▲사진 제공: 스포원 워터파크


여름에 신나게 놀았던 워터파크의 아쉬움을 실내수영장에서 달래보아요! 물 속에서 자유롭게 온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수영은 언제나 즐겁습니다. 물의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근력과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상당히 큽니특히 허리, 다리가 아픈 사람이 부담 없이 운동할 수 있는 종목이에요.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수질이 아주 좋습니다. 휴게실에서 수영장이 바로 내려다보여서 아이를 데려온 부모님도 안심할 수 있어요. 사직에 있는 수영장은 수영복을 파는 매장도 있고요. 스포원의 수영장은 공원에 있어서 수영과 산책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부산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부산광역시 서구 서대신동3210-3 

문의)  051-243-5959

○ 사직실내수영장

부산 동래구 사직동 985-15

문의) 051-500-2354

○ 스포원 워터파크

부산 금정구 두구동 669 

문의)  1577-0880


▲사진 제공: 롤러라인


롤러스케이트는 바퀴가 4개라서 인라인 스케이트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추억의 놀거리이자 스포츠다. 매끈한 에폭시 바닥이나 소음이 적은 우레탄 바닥 위에서 화려한 조명과 신나는 음악을 즐기며 자유롭게 타보세요. 허벅지, 다리 근력을 기를 수 있고 유산소 운동 효과도 있습니다.


부산대의 롤러라인, 기장의 동부산롤러파크, 사상의 롤스는 튼튼한 헬맷과 무릎보호대를 제공하고 다양한 발 사이즈의 스케이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친구, 연인, 가족 다함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랍니다.


롤러라인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643-117 테라스파크 2층 

문의) 051-583-1190

○ 동부산롤러파크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723-2 동부프라자 5층 

문의) 051-723-0222

○ 롤스실내롤러스케이트장

부산광역시 사상구 덕포동 381-15 5층 

문의) 051-302-2487



추운 겨울에는 근육이 수축되고 유연성이 떨어져서 준비 운동과 마무리 운동을 꼼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운동으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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