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문화예술의 해운대, 재즈의 명소가 되다

통일신라시대의 유명한 문장가이자 학자인 '최치원'의 자는 '해운'이고, 호는 '고운'입니다. 그 최치원과 관련된 장소여서 그런지 해운대는 문화예술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영화의 전당, 벡스코, 시립미술관, 왕비의 잔치 전용극장, 해운대문화회관 등의 여러 문화 공연장과 전시 시설이 해운대에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해운대문화회관 풍경


고운홀 복순이할배무대 풍경


2전시실 전시 풍경


특히 시즌10까지 진행된 인기뮤지컬 <복순이할배> 작품을 공연한 극단 아트레볼루션이 상주하는 해운대문화회관은 연극과 뮤지컬 공연, 전시 외에 <해운대재즈페스티벌><Jazz 와인에 빠지다>가 공연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해운대재즈페스티벌 포스터, 무대, 루키밴드 컨테스트 풍경


얼마 전에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는 <4회 해운대재즈페스티벌>이 열렸었고,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재즈 루키밴드들이 <부산 재즈 루키밴드 컨테스트>에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습니다. 올해 대상은 "Mo Better"라는 팀이 차지했는데요. 이 팀은 몇 년째 참가를 해서 결국 대상까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 여러 팀들이 좋은 평가와 호응을 얻었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무대지기 윤정, 99회 공연 모습


이렇게 해운대재즈페스티벌 부산 재즈 루키밴드 컨테스트에서 수상한 팀들은 재즈 보걸이자 진행자인 윤정씨가 100회 넘게 진행하고 있는 <Jazz 와인에 빠지다>라는 무대에서 공연을 하게 됩니다. 2016년 대상과 금상 팀 재즈데오’, ‘김대경트리오도 올해 428일에 <Jazz 와인에 빠지다> 99회 무대에서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100회, 101회 공연 모습


<Jazz 와인에 빠지다> 공연은 2008627일에 시작한 재즈 공연으로 올해 526일에 100회 공연을 맞이했습니다. 100회 공연에는 남경윤 트리오와 미모의 보컬 혜원씨가 아름답고 멋진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630<Jazz 와인에 빠지다> 101회 공연에는 미국 뉴올리언스 출신의 제시데이비스 퀄텟이 내한을 해서 아주 인상적인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102회, 103회 공연 모습


728일의 <Jazz 와인에 빠지다> 102회 공연에는 소울로지가 참여하여 자작곡과 함께 스티비원더, 비틀즈 곡들을 노래하고 연주했습니다.

825일의 103회 공연에는 '라이슬라보니따(la isla bonita)'가 출연했고, 라틴재즈의 자작곡 외에 민요 등을 편곡한 곡까지 연주를 해서 관객들에게 들려주었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제4회 해운대 재즈페스티벌 공연 풍경


<4회 해운대 재즈페스티벌> 111일에서 4일까지의 <Jazz 와인에 빠지다> 105-108회 공연에는 이한철밴드, 이정식 쿼텟, SHIHO KANAZAWA DUO, 전제덕 밴드가 출연하여 즐겁고 유쾌한 공연을 보여주었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12월 공연 안내


최근 11 24일 공연에는 피아니스트 Pasquale Stafano와 반도네온 연주자 Gianni iorio 듀오가 출연했고, 해운대문화회관 외에도 서울, 일산, 대전까지 <Jazz 와인에 빠지다> 전국투어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Jazz 와인에 빠지다> 공연은 보통 매월 마지막 금요일에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진행되며, 부산 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의 재즈 애호가들이 관람을 하러 오기 때문에 거의 매공연마다 전 좌석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1229일 공연도 얼른 예매해야 공연 관람이 가능하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해운대문화회관 2<Jazz 와인에 빠지다> 와인


해운대문화회관 2층에서는 <Jazz 와인에 빠지다> 공연 전후에 와인과 간단한 안주를 먹을 수 있고, 공연 종료 후에는 뮤지션들의 사인회가 진행되며, 앵콜곡부터는 사진촬영이 가능해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영화의 전당 내 <송년재즈페스티벌> 현수막


해운대문화회관에서 시작된 재즈의 붐은 인근의 영화의 전당으로 전달되어 연말에 <송년재즈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영화의 전당’ <송년재즈페스티벌>에는 나윤선, 이소정, 말로, 엘 까미니또, 웅산 등 실력있는 아티스트가 총출동하므로 재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영화의 전당과 해운대문화회관이 있는 부산 해운대로 여행오셔서 재즈의 향연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운대문화회관>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 1458-1 해운대 문화회관

대중교통

[지하철] 2호선 장산역 12번 출구에서 도보로 5-7

[버스]

38, 115-1, 139, 180, 182, 185, 1001, 1011

해운대우체국 내지 장산역 버스 정류장 하차 후 도보로 3-7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7 8 9 10 ··· 879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