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이색데이트 추천! 창의력을 길러주는 '부산 공방 체험'

오늘은 색다른 놀거리이자 데이트 코스로 공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부산에는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내 손으로 직접 공예품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 다양한데요부모와 아이, 또는 커플이나 친구들이 함께 공방을 체험하면서 창의력도 기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어떤 공방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피크닉하기 좋은 부산시민공원에는 금속, 도예, 목공예, 섬유, 판화 등 5개의 공방이 모여있는 문화예술촌이 있습니다. 예술가를 위한 창작공간이자 시민들에게는 문화예술 체험공간이 되는 곳이에요.

 



▲사진 제공: 부산시민공원 홈페이지


금속공방에서는 금속 공예와 쥬얼리를 만들고, 도예공방에서 도자 체험을 통해 정서의 안정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목공예공방에서는 연필꽂이, 컵받침, 간이의자 등 여러 가지 용품을 만들며 목재성질을 체험할 수 있어요. 섬유공예방에서 그리기, 바느질 등 여러 기법을 가르쳐줍니다. 그리고 판화공방에서 사진이나 꼴라쥬를 이용한 다양한 판화 제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문화예술촌의 공방 체험은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 신청하면 되는데요. 체험을 원하는 공방의 작가님과 프로그램, 인원수 등을 협의하여 진행합니다. 장르별 공방 전화번호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전동 195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 문의: 051-850-6000

- 운영 시간: 매일 10:00 ~ 18:00 / 주말, 공휴일도 운영 / 매주 월요일 휴관

- 프로그램 정보 및 예약접수: https://goo.gl/Sz3M2S


▲사진 제공: 톡밴 서포터즈 5기 유재용 님


부산에서 가장 인기있는 벽화마을 감천문화마을에도 시민들이 공예를 배울 수 있는 작가공방 있습니다. 회화, 설치미술, 판화, 생태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쉽고 재밌는 공예 수업을 진행합니다.

 



▲사진 제공: 감천문화마을


카투니스트의 작품을 감상하거나 내가 직접 캐리커쳐를 그려볼 수 있고, 알록달록하게 꾸민 나만의 자화상이나 옷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대형캔버스에 마카, 크레파스, 아크릴 등 여러 가지 재료로 마음껏 그림을 그려보고 화가 띠그란 아코피얀에게 그림 조언도 얻어보세요. 나뭇가지, 열매 등으로 개성 넘치는 물건을 만드는 공방도 있답니다.

 

감천문화마을의 공방 체험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장르별 공방 전화번호는 아래 표에서 확인해주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천동 1-14 (감천문화마을 감내골 행복발전소, 감내어울터)

- 문의: 051-203-1444, 070-4485-7405

- 운영 시간: 매일 09:00 ~ 16:00

- 프로그램 정보 및 예약접수: https://goo.gl/wLGt6v




해운대에는 아담하고 정이 가는 솔밭예술마을이 있습니다. 200년 이상 된 소나무들이 자리 잡아 솔밭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곳은 다양한 아티스트가 공방을 운영하고 있어요. 아기자기한 벽화가 그려진 골목길을 걸으면 공방 내부와 여러 가지 작품이 창가로 보입니다. 벽화에서 사진도 찍고, 공방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사진 제공: 해운대 솔밭예술마을


부채, 도자기 등 다양한 재료에 자신만의 민화를 그려보는 교실도 있고, 지우개 스탬프를 이용해 엽서나 책갈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국팝아트작가가 채색화를 가르쳐주고, 도자 정규 수업도 진행됩니다. 예쁜 그림이 그려진 천으로 생활 용품이나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보세요. 목판화, 꼴라그라프,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판화기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솔밭예술마을의 공방은 전화나 SNS사전예약을 받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여 체험하고 싶은 공방을 선택해보세요.



- 위치: 부산 해운대구 중동117번길 15-14 솔밭예술마을

- 문의: 051-731-2549

- 운영 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5 16 17 18 19 20 21 22 23 ··· 46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