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이 사랑한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의 신작 <세 번째 살인>

▲사진 제공: 네이버 영화

수입/배급: 티캐스트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되어 큰 화제를 낳았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세 번째 살인>이 오는 12 14일 개봉합니다. 개봉 전 관전 포인트를 통해 <세 번째 살인>을 기다려봅니다!

▲사진 제공: 네이버 영화

수입/배급: 티캐스트 


일본의 대표적인 영화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주로 만들었던 가족 드라마와 다르게 최근 법정 서스펜스 장르로 돌아왔습니다. 승리 밖에 모르는 냉정한 변호사 ‘시게모리(후쿠야마 마사하루)’, 모든 범행을 자백한 살인범 ‘미스미(야쿠쇼 코지)’ 그리고 피해자의 딸 ‘사키에(히로세 스즈)’를 중심으로 밝혀지지 않은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격하는 영화입니다. 일본의 대표배우 후쿠야마 마사하루, 야쿠쇼 코지, 히로세 스즈가 출연합니다.

▲사진 제공: 네이버 영화

수입/배급: 티캐스트 

 

잔잔한 드라마 속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보여주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그의 신작은 만들어질 때마다 늘 칸, 베니스 등 유수의 국제영화제에 초청받고 국내, 특히 부산국제영화제의 단골 손님으로 찾아옵니다. 올해 22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아시아 영화 아카데미 교장으로 위촉 되었고 그의 신작 <세 번째 살인>은 갈라프레젠테이션에 초청받았습니다.


최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바닷마을 다이어리>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태풍이 지나가고> 등 가족 드라마를 주로 만들었는데요, 이번 <세 번째 살인>은 그 동안 만들었던 작품과 다른 성격의 영화라 궁금증을 많이 자아냈습니다.


공개된 <세 번째 살인>은 법정 서스펜스가 선사하는 재미와 함께 인물들의 심리를 촘촘히 담아낸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새로운 모습을 엿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사진 제공: 네이버 영화

수입/배급: 티캐스트 


일본 영화나 드라마들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세 번째 살인> 캐스팅을 보고 역대급이라는 탄성을 자아냈을 겁니다. <갈릴레오> <료마전> 등 일본 인기 드라마와 가수로도 유명한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바닷마을 다이어리>의 일본 인기 여배우 히로세 스즈, 그리고 일본의 대표 배우 야쿠쇼 코지가 출연합니다.


특히 후쿠야마 마사하루와 히로세 스즈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이후 다시 한 번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작업을 했기에 반가움을 더합니다. 야쿠쇼 코지는 이번 작품으로 처음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작업하며 좋은 호흡을 보여줬습니다.


단순히 캐스팅만 빛나는 것이 아닙니다. <세 번째 살인>은 세 사람의 관계가 무척 중요한 영화인데요, 사건의 진실에 가까워지면서 점점 바뀌는 세 사람의 심리를 지켜보는 재미도 상당합니다.


패배를 모르는 변호사였지만 진실을 알게 되면서 눈빛이 달라지는 후쿠야마 마사하루를 비롯해, 조용하지만 영화의 판들을 뒤집는 비밀을 숨기고 있는 히로세 스즈. 마지막까지 그의 대사와 표정을 쉽게 간파할 수 없었던 영화 최대의 미스터리 야쿠쇼 코지까지. 세 배우의 연기 앙상블을 보는 것 만으로도 만족한 작품이었습니다.

▲사진 제공: 네이버 영화

수입/배급: 티캐스트 


마지막으로 <세 번째 살인>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바로 여운입니다. <세 번째 살인>은 법정 서스펜스지만 다른 법정 영화처럼 법정 공방이 불꽃 튀는 작품은 아닙니다.


법정에서는 의외로 조용하고 정말 뜨거운 부분은 면회실입니다. 면회 할 때마다 진술을 바꾸는 범인과 이를 변호해야 하는 변호사. 진실을 감추고 있는 피해자의 딸. 세 사람이 생각하는 법의 정의와 진실의 진심이 충돌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스포일러라 말씀 드릴 수 없지만 법정에서 판결이 내려진 뒤 살인범 미스미의 멘트는 매우 의미 심장합니다. 영화가 끝난 뒤 정말 많은 생각과 여운으로 극장 문을 나서게 될 것 같네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명연출과 배우들의 인생연기, 그 동안 봤던 법정영화와는 다른 분위기까지.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열광적인 반응을 직접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 46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