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트렌드리포트B #23] 12월 가볼만한 곳 어디? 부산빛축제 스팟


부산은 지금 빛축제가 한창입니다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아름다운 빛축제를 보며 사진도 찍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해보세요


조방 LOVE YOU 축제는 올해 처음 열린 빛축제입니다. 조방이라는 지명은 1917년 범일동에 한국 최초, 동양 최대의 방직 회사인 조선방직의 줄임말인데요. 과거에 조방앞은 공장을 비롯해 시외버스터미널, 자유평화시장, 예식장 등이 밀집해있어서 교통·유통의 중심지였습니다.



그런데 1980년대 이후 터미널과 공장이 문을 닫고, 주변 상권이 쇠퇴하면서 조방앞을 찾는 발걸음이 줄어들었어요이에 부산시와 동구청이 조방앞을 젊음의 거리로 바꾸는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그 결과 조방의 역사와 추억을 담은 거리가 조성되고, 처음으로 빛축제도 열게 되었어요.

 





사랑과 프로포즈라는 주제로 열린 조방 LOVE YOU 빛축제에는 우산을 쓴 남자, 반짝거리는 마차, 하트 모양의 포토존 등 다양한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빛게이트 아래 알록달록한 빛으로 물든 거리를 걸어보세요.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아트마켓이 열리고 주말에는 락 페스티벌, 스타킹 등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인공 눈이 내리고 시장 상인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도 진행됩니다. 조방빛축제가 열리는 범일동에는 백화점, 시장이 있으니 쇼핑과 먹거리도 함께 즐겨보세요.



매년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크리스마스 문화축제도 열립니다. 참고로 축제 장소는 지하철은 남포역 1번 출구, 시내버스는 남포동 극장가나 국제시장에 내리는게 찾아가기 편해요.

높이 12m의 대형 트리가 그동안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벗어나 선물, 눈꽃, 빛 등 다양한 영상을 보여주며 감동을 선사해줍니다.




하얀 눈꽃, 강처럼 흘러가는 모양의 빛게이트, 금빛으로 물든 천사 등 다양한 빛 조형물이 거리를 걷는 내내 시선을 사로잡고요. 엽서, 악기, 선물 모양의 포토존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빛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알차게 마련되었어요. 매일 저녁 7시 , 연주, 인형극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리는 데일리 콘서트’가 열립니다. 상금이 걸려있는 장기자랑 행사 나는 클스다’, 크리스마스 추억의 사진을 자랑하는 포토콘테스트도 도전해보세요. 축제 장소 주변에는 국제시장, 용두산공원, 아리랑패션거리 등 명소와 먹거리도 많이 있답니다.

 




부산여행의 필수 코스인 해운대에서도 빛으로 그린 겨울풍경, 그 겨울 해운대에 빛이 내린다라는 주제로 빛축제가 열립니다. 구남로 거리, 구청길, 시장길이 알록달록 빛나는 거리가 되었어요.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대형 트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도시의 야경을 담은 밤바다도 감상해보세요.






최근 보행자 중심의 거리로 새단장한 구남로에는 재밌는 조형물과 환상적인 빛게이트가 있습니다. 특히 핑크빛을 뿜어내는 하트 터널과 하트 조형물이 인기 최고! 알록달록한 빛방울 포토존 앞에 앉아 사진을 찍어도 좋아요.

 

아트마켓과 예술공연도 진행되고, 빛축제 스탬프 투어에 참가하면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구남로 옆에 해운대 시장도 있으니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겨보세요.



렛츠런파크에서는 ‘365일 펼쳐지는 빛의 향연, 빛의 법이 펼쳐진다라는 테마로 일루미아 빛축제를 볼 수 있습니다. 다 둘러보는데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될 정도로 볼거리가 많아요.


일루미아 마을에서는 사람과 말의 조상 에오히푸스가 교감하며 살았는데요. 에오히푸스가 멸종되어 하늘의 별이 되어버렸다고 합니다그러던 어느날 마을에서 들려온 밤하늘의 별은 누군가의 꿈이다라는 말을 듣고 다시 마을에 내려와 매일 밤마다 신비하고 근사한 빛의 축제를 열게 되었다고 해요.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는 일루미아의 호스토리랜드에는 사방이 별빛으로 가득한 꿈의 터널, 은하수가 담긴 구슬이 모인 생명언덕이 있습니다. 그리스 신전 형태의 건물과 하얀 말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고, 음악에 맞춰 분수대가 물줄기를 뿜어냅니다.

 



호스아일랜드로 가면 푸른 불빛으로 하늘과 땅을 비추는 나무들, 자연과 사랑을 속삭이는 조명 꽃밭이 있습니다. 꿈꾸는 언덕은 조명 색깔이 계속 바뀌면서 색다른 느낌을 줘요. 영상과 불빛 조명이 어우러진 일루미아 최고 클라이막스인 멀티영상쇼도 꼭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29 30 31 32 33 34 35 36 37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