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겨울여행지 추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부산 온천 명소'

이번 주말은 한 해동안 고생한 나 자신을 위해 따뜻한 온천에 가보는 건 어떨까요? 부산에는 외국인들도 소문 듣고 찾아오는 유명한 온천들이 있습니다. 추위에 얼어버린 몸과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최신식의 시설을 갖춘 스파랜드에는 18개의 온천탕, 13개 테마의 찜질방이 있습니다. 온천탕을 비롯해 황토방, 참숯방, 족욕탕이 있고 바디 사운드룸, 에스테틱 스파 등으로 몸과 마음의 힐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제공: 스파랜드 센텀시티점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온천수가 몸의 냉기와 피로를 풀어줍니다. 피부와 머릿결을 윤기 있게 해주어서 미인천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스파랜드가 생겨난 배경은 좀 특별한데요. 원래 온천을 만들려했던 것 아니었고 백화점을 짓는 도중에 온천수가 터져서 계획에 없던 온천, 찜질 시설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설계 변경으로 도심 속 휴양지가 탄생한 것이지요.^^ 스파랜드는 백화점과 바로 붙어있으니 영화와 쇼핑도 함께 즐겨보세요.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95 신세계백화점 4번 출구

- 영업시간: 매일 06:00 - 24:00(22시 30분 입장마감)



할매탕은 1935년 문을 연 해운대 최초의 대중목욕탕입니다. 양탕장을 거치치 않고 지하 900m에서 올라온 온천수가 있는데 특히 피부질환 효능이 뛰어나요할매탕은 원래 있던 자리에 해운대온천센터가 들어서서 철거됐는데요. 이후 그 옆에 가족탕으로 새로 건물을 지어 옛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해운대 온천센터


실내 탄화목, 향토, 피톤치드 효과를 내는 편백 등 자연 친화적인 소재로 꾸몄어요. 피부질환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독탕 6개도 별도로 설치되었습니다피부고민때문에 온천을 찾는 분들을 위한 정성스런 욕탕 운영으로 할매탕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답니.

 

-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210번길 7

-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20시까지 입장 가능)


전국 6대 온천 중 하나인 동래 온천은 오랫동안 휴양지, 신혼여행지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1,500년 전부터 솟아오른 약알칼리성의 동래 온천수는 피부병, 관절염을 낫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사진 제공: 동래 허심청


그 중 허심청은 인원을 3,000명 정도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동양에서 최대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동굴탕, 장수탕, 노천탕 등 효능별 욕탕과 한방약재가 들어간 이벤트탕이 있습니다. 체질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해보세요.

허심청은 찜질방도 있지만 운영해서 숙박은 안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허심청 바로 근처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따뜻한 노천족탕이 있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 잠깐이라도 온탕에 발을 담가 피로를 풀어보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137-7 (농심호텔 맞은편)

- 영업시간: 매일 05:30 ~ 24:00 (온천시설) / 매일 06:30 ~ 23:00 (찜질시설)


▲사진 제공: 태종대 온천


도에 있는 태종대 온천은 황토불로한증막, 세르마늄 습식사우나, 노천욕탕 등 건강에 좋은 다양한 욕탕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발 600m에서 올라온 식염온천수가 온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온천과 더불어 참숯소금방, 산소방 등 찜질공간과 헬스장도 갖추고 있어요.


태종대 온천 주변에는 봉래산, 태종대 공원, 절영 해안산책로 등 관광 명소가 많습니다. 산과 바다의 경치도 보고 태종대 온천에서 여행의 피로를 풀어보세요.


- 위치: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972 태종대온천

- 영업시간: 매일 04:00 - 24:00 (찜질은 24시간 이용가능)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7 8 9 10 ··· 64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