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100년 미래도시의 원칙과 가치 담은 부산도시계획헌장 선포

부산시는 오늘(18) 부산시청에서 부산도시계획헌장을 선포했습니다.

부산의 100년 미래도시가 지향하는 원칙과 가치를 담았습니다.

우리시는 그동안 현장행정을 통한 시민참여 시정을 강조해 왔습니다.

부산도시계획헌장은 시민대표 130명으로 구성된 시민계획단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헌장제정위원회, 부산시의회, 도시계획정책자문단, 도시계획위원회 등의 광범한 의견 수렴과 검토를 거쳐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므로 부산도시계획헌장 선포는 민선6기 부산시정이 실천해 온 시민참여형 도시계획제도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계획헌장은 부산 도시계획의 기본정신을 담은 전문, 그리고 지속가능한 부산다운 토지이용, 삶의 터전아 되는 도시재생, 걷고 싶은 친환경 교통도시, 친환경 에너지 자립 도시, 안전, 문화관광 등 10개 분야에 대한 원칙과 가치를 제시한 본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전문을 볼까요? 전문에는 부산도시계획은 민주적 과정을 통하여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함께 어우러져 사는 건강한 공동체를 구현한다. 부산만의 독창성을 살려 공공의 가치가 우선되는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계획과 바다··강이 조화를 이룬 해양수도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은다.”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부산도시계획헌장은 부산시 도시계획 수립의 대원칙입니다.

부산시는 부산도시계획헌장 내용을 한···4개 국어로 번역해서 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앞으로 도시계획 입안 등 각종 개발 관련 심의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부산시의 도시계획이 시민이 중심이 되는 도시계획으로 한 단계 더 질적인 성장을 합니다.

오늘 정책회의 스케치는 여기까지입니다. 고맙습니다.^^

 

 

 

- 원성만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22 23 24 25 26 27 28 29 30 ··· 482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