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글로벌 PET 전문기업 꿈꾸는 '고손컴퍼니'


저희는 고양이 용품 제조, 유통 및 서비스를 하는 반려동물 전문 회사로 시작해서 현재는 IT 플랫폼과 IOT 제조로 확장해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쉼터있는 고양이가게’(국내 최초 고양이 용품 전문매장)O2O 서비스인 부산펫닷컴'을 운영하고 있어요.


쉼터 있는 고양이가게는 오로지 고양이 용품만 취급하고, 내부에 유기묘 보호실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펫닷컴'은 부산 내에서도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고객님에게 카탈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요. 부산 지역의 특화된 당일배송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여 소비자에게 최상의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양이를 키우는 것이 대중화 되었어요. 하지만 오래전 제가 창업할 당시만 해도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많지 않았고, 당연히 용품을 판매하는 곳도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강아지만큼이나 고양이도 많이 키우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나라도 세대(문화)가 바뀌면 고양이도 많이들 키우겠구나 생각하고 이 분야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고양이 용품의 시장성, 성장성 등 객관적 지표가 상당한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용품 매장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꼼꼼히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면서 두루뭉실하던 여러 계획들이 좀 더 구체화 되었어요. 생소한 분야였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인 눈으로 사업에 대하여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 지적재산권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매장 운영에 바로 실질적인 도움보다는, 사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지원사업을 통해 서로 다른 분야의 창업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했습니다. 다양한 창업 사례를 알게되면서 창업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었습니다.



고양이 용품을 취급하는데 처음에는 국내에서 용품을 구하기가 어려웠어요. 그래서 직접 제조를 하고, OEM 제조를 해서 판매했습니다지금은 단순 국내 유통용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 수출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용품을 (IOT를 접목한 반려동물 용품) 제조하여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기 고양이가 귀엽다는 그 하나만 보고 무작정 기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고양이에 대해 한번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시고, 고양이에 대한 공부를 하시면, 주인(일명 집사라 하죠) 고양이도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에 대한 사전 지식이 전혀 없으시다면,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세요.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유기묘는 참으로 심각한 문제입니다. 저희 매장도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먼저,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가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관련 업종 종사자들의 인식변화와 사회적 제도권까지 세 박자가 맞아야합니다. 이러한 환경이 마련되려면 많은 분들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 할 것 같아요.


고손컴퍼니는 고양이의 상업적 분양을 하지 않고요. 매장마다 유기묘 보호시설을 운영하며 유기묘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유기묘 관련 문제에 대하여 저희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작지만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현재 반려동물 용품매장은 유통과 국내 제조에 취중되어 있습니다. 고손 컴퍼니는 IT 플랫폼수출용 제조에 포커스를 두어 한국을 대표하는 고양이용품 업체로 성장할 것입니다. PET 산업에서 글로벌 중심이 되는 플래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 15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