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에 찾아온 봄꽃 소식, 2018 올해의 개화시기는?

매서웠던 추위가 가고 봄이 오나 했더니 이번에 내린 봄비로 다시 조금 쌀쌀해졌어요. 지난겨울, 한파로 인해 봄이 오기만 기다리던 봄꽃들이 다음 주를 시작으로 하나둘 깨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부산에서는 언제쯤 봄꽃을 만나볼 수 있을까요? 2018년 봄꽃 개화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진달래, 유채꽃, 벚꽃 등 봄꽃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꽃은 바로 노랗고 탐스러운 개나리입니다. 개나리는 병충해와 추위를 잘 견뎌내기 때문에 흔히 관상용이나 울타리용으로 많이 심습니다.


부산에서는 보통 개나리만 있는 군락지보다 벚꽃이 만개한 곳에서 개나리를 함께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벚꽃 명소로 유명한 삼락생태공원이나 온천천에서 벚꽃과 함께 어우러진 개나리를 즐기실 수 있으며, 개나리만 원하신다면! 부산의 숨은 명소, 사직동 사직운동장 뒤편 개나리 길에서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개나리 물결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올해 개나리는 3월 16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부산에는 3월 17일에 찾아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곧 골목골목 담장마다 고개를 빼꼼히 내밀은 개나리를 만날 수 있겠습니다.^^


<2018 부산 개나리 명소>

 순번

장소

주소 

1

 삼락생태공원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686 

2

 온천천 시민공원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3

 사직동 개나리 길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봄꽃이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벚꽃! 전국 각지에서 벚꽃축제가 열릴 만큼 봄꽃 중 가장 사랑받는 꽃이랍니다. 부산에서는 3월 22일 개화 예정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봄의 하이라이트인 만큼 부산 곳곳에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벚꽃 명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벚꽃 명소로 유명한 대저생태공원 및 강서 30리 벚꽃길 일대에서 3월 30일부터 <강서 낙동강변30리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꼭 방문하셔서 흐드러지게 핀 벚꽃길도 걸어보시고 노래자랑, 벚꽃 팔찌 만들기, 벚꽃길 걷기대회 등 많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행사들이 있으니 꽃과 함께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황령산, 남천동, 삼락공원, 부경대 등은 벚꽃 잎이 눈처럼 휘날리는 길을 거닐기에 좋고 부산 민주공원과 중앙공원, 유엔공원 등에서는 일반 벚꽃과는 또 다른 매력의 몽글몽글하고 포실한 겹벚꽃이 핀다고 하니 봄맞이 인생샷 남기러 오세요!


<2018 부산 벚꽃 명소>

 순번

장소

주소 

1

 강서 낙동강변 30리 벚꽃축제

 부산시 강서구 대저구 대저생태공원 및 30리 벚꽃길 일원

2

 황령산 봉수대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동 산 50-1

3

 남천동 벚꽃거리

 부산시 수영구 광남로

 4

 삼락강변체육공원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686

 5

 부경대학교

 부산시 남구 용소로 45

 6

 부산민주공원

 부산시 중구 영주동 산10-16

 7

 부산중앙공원

 부산시 중구 영주2동 218-21

 8

 유엔기념공원

 부산시 남구 대연4동 799




참꽃 또는 두견화라고도 불리는 진달래는 고운 분홍색을 띤 꽃으로 고혈압, 관절염에 좋아 화전을 부치거나 약초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몸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진달래는 부산에서 3월 22일에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평지보다는 산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꽃이기 때문에 부산의 벚꽃길로 유명한 황령산에는 벚꽃 속에 숨은 진달래 군락지가 있다고 합니다. 황령산 외에도 금정구와 기장군의 구화 및 군화가 진달래라고 하니 금정산이나 장안사 뒤편의 불광산에서 진달래 군락지를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8 부산 진달래 명소>

 순번

장소

주소 

1

 황령산 봉수대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동 산 50-1

2

 금정산성

 부산시 금정구 금성동

3

 장안사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장안리 598



▲사진제공 :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3일 동안만 열리는 <강서 낙동강변30리 벚꽃축제>가 짧아서 아쉽다고요? 슬퍼마세요. 30일부터 1일까지 벚꽃축제가 끝나고 난 대저생태공원에서는 4월 14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가 열립니다.


도시인을 위한 봄날 플라워 테라피 프로젝트! 전국 최대 규모의 유채꽃 단지가 조성되는 부산 대저생태공원! 유채꽃 신부라는 독특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8일동안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이 함께합니다.


대저생태공원이 아니더라도 온천천 일대 강변에서도 벚꽃, 개나리와 어우러진 유채꽃을 볼 수 있으니 가볍게 산책 겸 봄나들이는 어떨까요?


<2018 부산 유채꽃 명소>

 순번

장소

주소 

1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 2018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오늘은 부산에 찾아온 봄꽃 소식, 2018 올해의 개화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개나리, 벚꽃, 진달래, 유채꽃 취향따라 다들 봄 나들이 떠날 준비 되셨나요?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 488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