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안전뉴스] 세계 물의 날, 소중한 자원인 물 절약 꿀팁



매년, 3월 22일이 세계 물의 날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시나요? 지구의 자원인 물은 96.5%가 바닷물이고 식수로 사용 가능한 담수는 3.5%, 그 담수 중 약 68%는 빙하나 얼어있는 상태이며, 강물이나 지하수 등의 물은 지구 물의 1/10,000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소중한 자원인 물의 절약 꿀팁과 세계 물의 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인구의 경제활동의 증가로 인하여 수질이 오염되고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그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UN은 매년 3월 22일 물의 날로 정하였습니다.




'국제인구행동단체(PAI)'는 세계 각국의 연간 1인당 가용한 재생성 가능 수자원량을 산정하고 이에 따라 전 세계 국가를 '물 기근(water-scarcity), 물 부족(water-stressed), 물 풍요(relative sufficiency)' 국가로 분류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국은 1990년에 연간 1인당 재생성 가능한 수량이 1,452m3으로 '물 부족 국가'로 분류 되었습니다.




오늘을 시작으로 중요한 자원인 물에 대한 소중함과 물 절약을 위한 노력의 첫걸음을 실천해봅시다! 작은 변화가 큰 희망을 만들 수 있습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7 ··· 6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