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린 '제2회 부산 도시재생 박람회' 관람기


지난 3월 30일, 31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제2회 2018 부산도시재생박람회가 '사람, 도시 그리고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열렸습니다! ^^



<제2회 부산 도시재생 박람회>

○ 행사 일시 : 2018년 3월 30일~31일

○ 행사 장소 :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 일원

○ 행사 주최 :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 홍보 부스 : 부산시 16개구, 국토부 뉴딜사업, 마을공동체 및 시민단체



도시재생박람회를 관람하기 위해 안내부스로 들어가기 전 '도시재생을 꽃피우는 사람들'이라는 조형물이 먼저 눈에 띄었는데요. 여기엔 부산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산시민의 자랑스런 얼굴이 소개되어 있어 특히 의미가 깊었답니다.



도시재생박람회 안내부스에서는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원터치 모자, 바닥에 앉을 수 있는 방석, 부산도시재생박람회 팜플렛을 제공했어요. 많은 분들이 박람회를 찾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람회장 안으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A구역에는 부산광역시 16개구·군이 진행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과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부스가 차려져있었어요. 여기에서는 게임을 통한 사은품 제공, 음료수나 음식 나눔을 통한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 각 구·군만의 특화된 도시재생마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B구역! 여긴 부산은 물론 전국의 공공기관 홍보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공공기관이 도시재생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사업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한국주택음융공사의 저금리대출 사업,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기금 융자지원 프로세스 등 공공기관이 도시재생에서의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었답니다.



C구역에서는 부산의 사회적 경제를 발전시키면서 도시재생에 힘쓰는 기부엔테이크협동조합, 착한세상, 해운대너나들이조합, 핑크로더 등 부산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의 홍보부스에서 마을기업의 상품과 활동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D구역에서는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을 공동체의 홍보 부스가 있습니다. 마을공동체 홍보부스에서는 시간별로 일정 인원에게 포토타임, 상품 체험 등 마을 공동체의 활동을 알렸습니다.





부산도시재생박람회의 정중앙에는 부산도시공사의 청년·행복주택 콘서트 무대가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공연 등 볼거리와 함께 2018년 청년행복주택 사업에 대한 소개도 있어 유익했답니다.



다솜광장 오른쪽에 위치한 동백꽃의 방에서는 실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30일에는 '2018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과 추진'에 대한 설명회와 '한국도시재생네트워크 교류대회'가 진행되었고, 31일에는 우수마을공동체 발표대회로 16개의 우수마을 공동체가 사례를 발표하여 사업 노하우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청년 행복주택 콘서트장 뒤에는 부산도시재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어요. 16개 구·군의 도시재생 현황과 전망이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홍보부스를 돌아 본 후 들린 프리마켓에서는 마을공동체가 판매하는 수제잼, 인형, 악세사리, 향수, 그릇, 식품 등 아기자기하고 예쁜 물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3월 30일, 31일 이루어진 제2회 부산도시재생박람회 '사람, 도시 그리고 행복한 변화'는 부산의 도시재생 정책과 현황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또한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공기관과 마을기업, 마을공동체들의 노력도 느낄 수 있었던 박람회였습니다.


앞으로 부산의 도시재생사업이 더욱 발전하여 모두가 함께 잘 살 수 있는 '더불어 사는 부산'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 65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