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는 올해부터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실패 후 재도전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고, 창업과 재창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해서인데요.

 

재창업 지원기관인 부산경제진흥원의 재창업 성공캠프(R-CAMP)에서는 지난 ‘16년부터 정부지원사업을 추진했지만, 지역의 재창업자 수혜실적은 저조했답니다. 그래서 재창업 사업의 문턱을 낮추고, 재창업 기업인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18년부터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추진하게 된 것! 오는 4재창업 성공캠프(R-CAMP)운영사업 공고를 통해 전문적인 재창업 프로그램을 육성 및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폐업한 이력을 지닌 부산지역 사업장(주소) 소재 (예비)재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재창업기업의 대표자로 130명 선발을 하며, 사업고도화 교육, 사업계획 멘토링, PT를 거쳐 최종 15명을 선발하여 지원합니다.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맞춤형 전문교육, 투자관련 IR자문, 실무경험이 풍부한 외부전문 멘토POOI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된 15명에게는 사업화 자금도 최대 13백만원을 지원합니다.

 

또 재도전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를 마련하고, 지역내 성실실패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부산시민, 학생 등을 대상으로Re-Startup 실패왕 에디슨상공모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공모대상은 수기, 포스터, UCC 등 제한이 없으며, 7월중 부산시,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며, 별도의 시상금도 수여합니다.

 

한편, 지역내 재창업 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자산관리공사 등과의 협의를 통해 재창업자 우대 추천, 정책자금 추가 우대 지원, 전문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재창업 유관기관 협의 체계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2018년 중기벤처부 재도전패키지 지원사업주관기관에 수행기관인 ()부산경제진흥원이 선정되었으며, 이와 동시에 부산형 재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하여 부산시 창업지원센터와 더불어 지역의 창업과 재창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사업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문의 : 부산광역시 창업지원과 888-6752, 부산경제진흥원 629-7951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 488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