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_menu

8090 오락영화 스타일로 돌아와 스필버그, '레디 플레이어 원' 관전포인트4



▲사진제공: 네이버 영화 / IMDB

수입/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두 가지의 색깔이 빛나는 거장입니다. 8~90년대에는 <E.T.> <인디아나 존스> <쥬라기 공원>

등 오락영화, 블록버스터의 마스터라고 불릴 정도로 탁월한 연출 실력을 보여줬고, 90년대 후반부터 지금까지는 <라이언 일병 구하기> <링컨> <더 포스트> 등 만들었다 하면 아카데미가 주목할 '예술'로서의 역량도 대단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두 색깔이 빛나는 작품이 한 달 사이에 동시에 개봉했습니다. 2월은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더 포스트>3월에는 오락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한 달 사이에 거장의 두 작품을 만나는 즐거움. 오늘은 오랜만에 오락영화로 돌아와 더욱 반가운 <레디 플레이어 원>을 관전 포인트와 함께 소개합니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가상 현실, VR을 소재로 한 블록버스터입니다. 2045년을 배경으로 오아시스라는 가상현실 속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기 위해 주인공 '웨이드'와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작품입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어니스트 클라인이 적은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1980년대 대중문화에 대한 향수와 이것을 이용한 미래와 가상현실의 조합이 잘 어울려진 SF인데요. 오래전부터 영화화 논의가 되어 왔었고, 최종적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을 맡아 328일 국내에서 개봉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 IMDB

수입/배급: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레디 플레이어 원>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초특급 슈퍼 카메오들 입니다. 유명 영화, 게임, 애니등 다양한 대중문화 속아이콘들이 총집합이다. 제작비보다 저작권료가 더 걱정될 정도죠. 게스트 역시 화려합니다. <빽 투 더퓨쳐>의 자동차에서부터 '아이언 자이언트' '건담'이 가공할 위력을 선보이고, '오버워치' '헤일로' '스트리트 파이터' 등 인기 게임의 전사들이 함께 합니다.

 

이들 아이콘들이 단순히 눈요기로만 그치지 않습니다. 극 중 '오아이스'를 설계한 '할리데이' (마크 라이언스)는 이들을 통해 자신이 성장했다고 말하는데요. 카메오들의 출연이 신기하면서도 예전에 함께 했던 추억들이 떠오르며 묘한 감정도 같이 느껴지실 겁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이 등장하는 <레디 플레이어 원>입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 IMDB

 수입/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레디 플레이어 원>은 가상현실 속 게임 '오아시스'를 배경으로 진행합니다. 현실에서는 희망 없는 하루를 보내는 주인공이지만 게임 속에서는 최고의 활약으로 슈퍼스타이기도 합니다. 가상현실을 소재로 한 영화들은 늘 마지막에 묻습니다. "현실이 좋아? 가상이 좋아?" <레디 플레이어 원> 역시 이런 질문을 외면하지 않고 한 쪽으로 치우친 답이 아니라 어느 세계이든 중요한 것은 '자신'이라는 보다 근본적인 이야기를 펼칩니다


오히려 '현실''가상'은 대립이 아니라 상호 보완적인 관계이며 두 세계를 왔다 갔다 하며 자신감 없던 주인공들이 소중한 동료를 만나고 성장하면서 재미와 함께 깊은 메시지도 던집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 IMDB

수입/배급: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레디 플레이어 원>8090 대중문화의 각종 캐릭터와 아이콘들이 나오기에 관련 작품을 알고 보시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먼저 타임머신 영화의 걸작 <빽 투 더 퓨쳐>는 영화 내내 등장하는 주인공이 즐겨 타는 자동차로 등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초반부 위기는 탈출할 때 쓰이는 물건들이 <빽 투 더 퓨쳐>의 영화적 특성과 관계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감동 애니메이션 <아이언 자이언트> 역시 후반부에 맹활약함으로 관련 작품을 보고 <레디 플레이어 원>을 보는 걸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샤이닝>은 놓치지 마세요. 영화에서 중요한 부분에서 <샤이닝>의 설정이 나오기에, <샤이닝> 작품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물론 이들 작품을 모르고 봐도 큰 상관은 없지만 <레디 플레이어 원>의 특징상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게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네이버 영화 / IMDB

 수입/배급: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신나는 모험과 함께 최종 역에 도착한 <레디 플레이어 원>. 현란한 미래 액션과 초특급 카메오들의 열전을 보면서 마음 어딘가 어렸을 때 함께 즐겼던 영화, 애니, 게임에 대한 향수를 계속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런 문화들은 일회성 유희 거리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좋은 영화, 소설, 게임의 인생을 바꾸기도 하였습니다. 그런 것들이 한 데 모여 성장 동력으로 지탱했는지도 모르겠네요. <레디 플레이어 원>을 통해 이들 문화에 대한 향수와 헌사를 동시에 선사합니다. 신나는 게임 한 판 뒤에 짠한 복고 감성이 생각지 못한 추억 여행으로 인도했던 영화였네요.








Trackback : 0 Comment : 0
prev 1 2 3 4 5 6 ··· 884 next